농식품부·한국농어촌공사, 서경들마을·눈꽃마을 등 5곳 선정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어촌공사는 2월의 ‘농촌체험휴양마을 5선’을 선정·발표했다.

이번 농촌여행지는 경기권, 강원권, 충청권, 전라권, 경상권 등 5개 지자체로부터 겨울방학에 아이들과 함께 가면 좋을 우수 농촌체험휴양마을을 추천 받아 최종 선정했다.

2월에 떠나기 좋은 ‘농촌체험휴양마을 5선’. (사진=농림축산식품부)
2월에 떠나기 좋은 ‘농촌체험휴양마을 5선’. (사진=농림축산식품부)

◆ 이천 서경들마을 ☞ http://www.seogyeong.kr

전통 장류체험을 할 수 있는 서경들마을은 마을 내에 전통장숙성실을 갖추고 있는 만큼 품질 좋은 메주콩이 나는 곳으로 유명하다.

주요 체험으로는 꼬마메주 만들기와 고추장·청국장 만들기 등 전통 장과 관련된 것들로, 특히 따뜻한 두부와 장을 곁들인 식사는 꼭 한번 먹어봐야 할 맛이라고 한다.

◆ 평창 눈꽃마을 ☞ http://www.snowtown.co.kr

대관령에 위치한 눈꽃마을은 겨울이면 봅슬레이 눈썰매를 타러 오는 사람들로 분주하다. 구불구불한 슬로프를 따라 속도감 있게 내려가는 눈썰매는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모두가 좋아한다.

고랭지배추로 만든 김치가 들어간 만두는 눈꽃마을의 겨울철 별미이며, 이밖에도 활쏘기, 투호 등 전통 체험을 진행한다. 

◆ 청양 알프스마을 ☞ http://www.alpsvill.com

칠갑산얼음분수축제(~ 2월 17일까지)로 유명한 알프스마을에는 눈과 얼음으로 만들어진 눈조각과 얼음동굴을 경험할 수 있다.

눈썰매와 얼음봅슬레이 타기, 빙어 낚시, 군밤 구워먹기, 조롱박 공예체험 등 다양한 놀거리가 많아 특히 아이들에게 인기있다.

◆ 임실 학정마을 ☞ http://hjgreen.com

전통 쌀엿을 맛 볼수 있는 학정마을은 명절이면 전국에서 주문량이 밀려들어올 정도란다.

주요 체험거리로는 전통 쌀엿 만들기와 전통놀이 자격증 보유자에게 배우는 고무줄놀이, 자치기, 비석치기 등이다.

◆ 거창 숲옛마을 ☞ http://oldvil.go2vil.org

이곳은 옛스러움이 묻어나는 오래된 가옥과 거창군 천연보호림 제2호인 갈계숲이 어우러져있는 마을이다. 

2월에는 연 날리기와 엿 만들기, 감 염색체험 등 늦겨울을 체험 할 수 있다. 특히 고가와 재실, 서당 등 마을 곳곳에 위치한 문화재를 둘러보고, 갈계숲을 여유롭게 거니는 낭만은 꼭 느껴봐야 한다.

2월의 농촌체험휴양마을 5선 지도. (인포그래픽=농림축산식품부)
2월의 농촌체험휴양마을 5선 지도. (인포그래픽=농림축산식품부)

농식품부는 국내외 여행객들에게 매월 우수 농촌여행지를 제공하고 있다.

선정된 마을의 자세한 내용은 대한민국 농촌관광 포털 ‘농촌여행, 웰촌’(www.welchon.com)에서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