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블록체인 플랫폼 코인으로 선도하다

GMB Block Generation
GMB Block Generation

GMB, 실생활에서 사용 가능한 암호화폐 개발
골든블로코의 김동성 CEO는 “현재의 암호화폐는 화폐의 본질적 기능인 실생활에서 교환을 매개하는 지불 수단의 역할은 하지 못하고 단지 거래소에서 가치 거래만 하고 있는데, 이는 느린 트랜잭션 처리 속도와 가격의 변동성, 사용 환경의 미성숙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말하며 “이렇게 본말이 전도된 암호화폐의 문제점을 해결하고 실생활에서 사용 가능한 암호화폐를 위해 GMB 코인을 개발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트랜잭션 처리 속도의 문제 해결
암호화폐가 지불 수단의 역할을 하기 위해서는 상품을 구매하는 거래 즉시 판매자와 구매자 모두 해당 거래 내역을 확인할 수 있어야 한다. 비트코인 7 TPS(Transaction Per Second, 초당 거래처리 속도), 이더리움 25 TPS, 이러한 트랜잭션 처리 속도로는 사실상 실시간 거래를 할 수 없다.

GMB는 트랜잭션 처리 속도의 문제를 기존 방법의 한계에서 벗어나 소프트웨어와 고성능의 하드웨어를 결합한 믹스체인 기술을 적용하여 한계를 극복하였다. GMB는 POPS(Proof ofPower specification & Stake)라는 자체 합의 알고리즘을 개발하여 적용하고 있으며 이 합의 알고리즘은 특허 출원한 상태다. (‘하드웨어 및 지분증명합의 알고리즘을 포함하는 블록체인 시스템과 그 블록체인 시스템에서의 블록 생성 방법’, 출원번호:10-2018-0043466) POPS 합의 알고리즘은최적의 조건을 통해 최초 블록 생성 주기 5초, 블록당 1만 TPS의 트랜잭션처리 속도를 낼 수 있도록 하였으며, 합의 그룹의 분리를 통해 100만 TPS 이상으로 확장할 수 있도록 개발 중에 있다. POPS는 단지 속도를 위한 합의알고리즘이 아니라 누구나 자신의 지분을 사용하여 블록 생성 과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보다 탈중앙화된 합의 과정을 구현하고자 하였다.

가격 변동성 문제의 해결
암호화폐의 가격 변동성은 암호화폐가 실생활에 사용되지 못하는 가장 큰요인이다. 화폐의 가치가 어제와 오늘이 다르다면 당연히 아무도 그 화폐를 사용하지 않을 것이다. GMB는 이러한 암호화폐의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Master & Branch 코인이라는 이중화 코인 시스템을 개발하였다.

Master 코인은 거래소에서 거래되는 기존 암호화폐와 같은 변동성 코인이며,Branch 코인은 법정 화폐와 같이 고정된 교환 가치를 가지고 사용되는 “스테이블 코인”이다. 하지만 Branch 코인은 모든 코인의 가치가 동일한 기존의 스테이블 코인과 달리 각국의 법정화폐와 연동하여 가치를 유지시키고 마스터 코인으로 보증하게함으로써 해당 국가의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이 두 코인은 GMB 자체 탈중앙화 거래소인 GMB DEX를 통해 언제든 자유롭게 환전할 수 있도록 하여 사용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이중화 코인 시스템 역시 특허 출원한 상태다.(‘이중 코인을 이용한 금융 거래 처리 시스템’, 출원번호:10-2018-0002586)

사용 환경 문제의 해결
암호화폐의 사용 환경 문제는 각국의 화폐제도, 암호화폐 관련 법률과 정치,경제, 사회 등 다양한 문제와 연결되어 있다. 하지만 화폐 변천의 역사와 시대의 흐름으로 보면 암호화폐의 사용은 거스를 수 없는 대세가 될 것이다. GMB는 이러한 시대를 대비하여 자체의 암호화폐 생태계를 구축한다.그 첫 단계로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인 공유 경제 여행 커뮤니티 서비스 플랫폼을 개발한다. 이를 통해 GMB coin의 사용성을 확인하고 점차 금융, 무역, 교통,의료, 엔터테인먼트 등 실생활 전반에 걸친 사용 환경으로 그 영역을 넓혀갈 예정이다. 여행 커뮤니티 서비스로 개발중인 “트래블스페이스(TravelSpace)”는 누구나 접근 가능한 테마 여행을 통해 보다 많은 사람이 GMB 플랫폼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하며, 사용자는 여행을 하고 난 후 여행 후기, 사진, 동영상 등 콘텐츠화된 여행 경험을 공유하고 이를 통해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여행 공유 경제 시스템이다.

GMB, 블록체인 사업의 확장
대형 거래소들로부터 블록체인에 대한 기술력과 이중화 암호화폐의 구조 및 실사용성을 강조한 획기적 시스템을 인정받아 전문가들로부터 높게 평가받고 있는 GMB는 현재 싱가포르에 소재한 글로벌 최상위 대형 암호화폐 거래소 디지피넥스(DigiFinex)와 홍콩소재 BW거래소에 2019년 1월 중 동시 상장이 예정되어 있으며, 그 뒤를 이어 아이닥스(IDAX), 라토큰(LATOKEN)거래소에 상장할 계획이다. 현재 테스트넷 단계에 있으며 메인넷은 2019년 상반기에 출시 예정이다. 또한 GMB는 실제 사용 가능한 서비스를 위한 글로벌 사용처를 확보하기 위해 모든 분야에 가능성을 열어두고 다양한 국가 및 기업체들과 업무 협약을 추진중에 있다.

블록체인을 이용한 서비스 생태계는 전세계적으로도 아직까지 제대로 조성되지 못한 상태다. 이는 암호화폐가 앞서 언급한 많은 문제들을 안고 있기때문이다. 이러한 암호화폐 세계에서 GMB는 보다 높은 기술력과 보다 현실적인 사용 환경 조성을 통해 암호화폐가 실생활에서 사용 가능하며 미래의화폐로 사용될 것임을 증명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 GMB는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시장을 주도적으로 선도해 나아갈 것이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