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오재현 기자]  배우 정다원이 ‘나쁜형사’에서 묻지마 폭행의 피해자로 완벽 변신해 눈물열연으로 안방극장에 눈도장을 찍었다.

(사진제공=다인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다인엔터테인먼트)

 

지난 14일 방송된 MBC 월화드라마 ‘나쁜 형사’에서 악질 범죄자들을 직접 처단하는 ‘정의 살인마’ 어둠 속의 처단자(이재윤 분)와 이를 저지하려는 태석(신하균 분)의 고군분투가 그려졌다.

이날 묻지마 범죄를 당한 피해자는 결혼을 앞둔 나리(정다원 분)와 진서였다. 결혼을 앞두고 스튜디오 웨딩 촬영을 진행한 나리와 진서는 차 안에서 함께 찍은 사진을 보면서 행복한 미래를 꿈꿨다.

하지만 이들의 미래는 갑작스럽게 시비를 걸며 폭행을 가한 석구로 인해 모든 것이 무너지고 말았다. 진서는 무차별적인 석구 패거리의 폭행으로 인해 머리에 피를 흘린 채 정신을 잃었고, 나리는 급하게 도망갔지만 이내 석구 패거리들에게 붙잡히고 말았다.

그 순간 어둠의 처단자로 불리는 남성이 등장, 석구 패거리들을 처단하며 위기에 빠졌던 나리와 진서를 구했다. 석구 패거리들을 모두 쓰러뜨린 어둠의 처단자는 석구를 끌고 자취를 감췄다. 이후 어둠의 처단자는 자신의 운영하는 사이트에 라이브 캠으로 석구의 얼굴을 공개한 뒤, 공개처형 여부를 공지했다. 네티즌 투표를 통해 석구를 살릴지 죽일지 결정한다는 것이다. 

처음 ‘살린다’에 비중이 높았던 투표는 시간이 지날수록 ‘죽인다’의 비중이 높아졌고, 악질 범죄자이기는 하지만 석구를 구하기 위해 태석은 피해자인 나리에게 수사협조를 요청했다. 나리는 증오에 찬 눈빛으로 “잘 됐다. 죽어도 싼 놈들인데, 그 놈들 안 죽었으면 대신 제가 죽었을 것”이라며 “우리가 그렇게 당하고 있을 때 경찰은 어디서 뭐 했느냐. 저는 그 분 얼굴 모른다. 아무런 기억도 안 난다. 이것도 죄가 되면 잡아가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선재(이설 분)의 기사로 인해 석구에 대한 여론은 더욱 악화됐고, 그를 살리기 위해서는 나리의 한마디가 절대적으로 필요하게 됐다. 나리는 이를 위해 기자회견을 진행하게 됐고, 경찰들은 위기에 처한 장석구를 살리기 위해 피해자가 직접 나섰다며 한시름 놓았다. 

그러나 나리의 선택은 처단이었다. 기자들 앞에서 나리는 “어제는 제가 드레스를 입고 웨딩 사진을 찍던 날이었다. 그때만 해도 가장 행복한 신부가 될 줄 알았다. 장석구 때문에 모든 게 물거품이 됐다”며 “제가 전할 말은 장석구 죽어버려”라고 폭탄선언을 한 것이다.

나리는 “진서씨가 죽었다. 그 사람 죽었으니까 너도 죽어버려”며 오열하면서 또 한 번의 파란을 예고했다.

영화 ‘간신’ ‘고해성사’ ‘너의 결혼식’ 등에 출연하면서 실력을 쌓아온 정다원은 영화 ‘꽃손’으로 ‘서울 노인 영화제’ 공식 초청받으며 연기력을 인정받은 준비된 신예다. 최근 올리브TV ‘은주의 방’에서 은주(류혜영 분)와 대립관계에 놓인 미숙을 자신만의 색으로 세심하게 연기하면서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은 바 있다.

정다원은 ‘나쁜 형사’에서 행복한 신부에서 비극적인 피해자가 된 나리의 극적인 감정변화을 섬세하게 연기하며 시청자들의 몰입도를 끌어올렸다. 피해자로서 “우리가 그렇게 당하고 있을 때 경찰은 어디서 뭐 했느냐”는 외침은 많은 이들의 마음을 안타깝게 만들기 충분했다. 무엇보다 방송 말미 가해자를 향해 강렬한 분노를 터뜨리는 정다원의 모습은 ‘나쁜 형사’의 엔딩을 장식하며 안방극장에 깊은 인상을 남기며 탄탄한 연기력을 증명해냈다. 

한편 ‘나쁜 형사’는 매주 월화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