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 : WISET대전지역 충남대사업단 홈페이지 이미지 캡처
사진출처 : WISET대전지역 충남대사업단 홈페이지 이미지 캡처

WISET대전지역 충남대사업단(단장 이선영 충남대 교수)이 다양한 직무분야에 적용될 수 있는 빅데이터 인재 양성을 위한 빅데이터 교육을 진행한다. 

이공계 전공 여대생을 대상으로 한 이번 빅데이터 교육은 충남대학교에서 진행중으로, 1월 2일부터 1월 15일까지 2주 간에 걸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한 R기초 통계 △제품개발을 위한 산업체 빅데이터 실습 △품질관리를 위한 산업체 빅데이터 실습 △제약 제품개발을 위한 공공 빅데이터 실습 등 4개 과정으로 실시된다. 

먼저 빅데이터 분석을 위한 R기초통계 교육은 1월 2일부터 1월 4일까지 3일에 걸쳐 진행되었는데 통계기초와 R프로그래밍 기초, R통계 등으로 구성하여 빅데이터 분석을 위한 기초를 쌓을 수 있도록 하였다. 

이어 1월 7일부터 11일까지는 제품개발을 위한 산업체 빅데이터 실습과 품질관리를 위한 산업체 빅데이터 실습이 진행되었는데 제품개발을 위한 다양한 빅데이터 실습은 물론 비정형 데이터 분석 실습, 품질관리 기초, 품질관리 응용을 위한 빅데이터 분석 실습 등을 통해 제품개발·품질관리 분야 빅데이터 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또한 1월 14일과 15일에는 제약 제품개발을 위한 공공 빅데이터 실습과정이 진행되는데 건강보험공단 빅데이터와 보건의료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바이오 전공분야와 융합된 빅데이터 활용방법을 배울 수 있도록 하였다. 

교육에 참여한 이공계 여대생들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요소 중 하나인 빅데이터에 대해 이해하고 빅데이터 자료 분석 능력을 배양하는 교육을 받음으로써 전공 역량은 물론 취업 역량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사업단은 앞으로도 산업현장의 수요에 빠르게 발맞춰 이공계 전공 여대생들의 취업능력개발과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교육과정이나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사항은 WISET대전지역 충남대사업단 홈페이지나 전화로 자세히 알 수 있다. 

 WISET대전지역 충남대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연구재단의 지원을 받아 충남대학교에서 운영중인 이공계 여성인재 진출 촉진 사업으로 이학계열-공학계열 간, 남-녀 간 취업불균형을 해소하고 우수 여성인재의 취업률을 제고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