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근제어·영상 관리·조명 등과의 통합성 대폭 향상… 더 스마트하고 안전한 빌딩 운영 지원

존슨콘트롤즈 메타시스 10.0 UI
존슨콘트롤즈 메타시스 10.0 UI

스마트빌딩 및 스마트시티를 구현하는 글로벌 리더 존슨콘트롤즈가 통합성이 뛰어난 빌딩 관리 시스템 메타시스® 10.0(Metasys® 10.0)을 발표했다. 
  
메타시스 10.0은 더욱 스마트한 빌딩 자동화, 주요 경고에 대한 더욱 빠른 응답성을 제공하며 화재 감지, 보안, 조명 시스템과의 통합성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설비관리자는 단 하나의 공통 인터페이스로 다양한 설비에 대한 가시성을 확보할 수 있다. 
  
특히 통합성이 강화된 메타시스 10.0은 새로운 통합 기능과 업데이트를 포함한다. C·큐어 9000 출입통제 제어(C·CURE 9000 Access Control)와 빅터 영상 관리 시스템(Victor Video Management Systems), 심플렉스(SIMPLEX®) 화재 시스템과 쉽게 통합되어 주요 조명 업체의 조명 시스템과도 통합 가능하다. 
  
메타시스 API(Application Programing Interface)도 새로워졌다. 이를 통해 고객은 메타시스 10.0에서 데이터를 안전하게 추출할 수 있으며 존슨콘트롤즈는 물론 기타 타시스템에서 제공하는 데이터 시각화 툴과도 통합이 가능해 뛰어난 데이터 분석과 리포팅을 구현한다. 
  
크리스 아이하만(Chris Eichmann) 존슨콘트롤즈 글로벌 제어 제품 부문 부사장 겸 총괄은 “그동안 뛰어난 통합 플랫폼을 선보인 메타시스가 최신 버전을 통해 냉난방공조(HVAC)와 비HVAC 시스템을 손쉽게 통합할 수 있음을 증명했다”며 “메타시스 10.0은 주요 시스템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는 직관적인 단일 인터페이스를 통해 고객들이 더 빠르고 쉽게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조지아-퍼시픽(Georgia-Pacific)에서 이미 훌륭한 성과를 보인 바 있다”고 밝혔다. 
  
존슨콘트롤즈는 메타시스 10.0과 함께 새로운 하드웨어 디바이스도 발표했다. 

· 리무버블 나사 단자 블록(screw terminal block)을 탑재해 설치가 용이하며 높은 용량의 메모리와 빠른 처리 속도를 갖춘 신규 장치 컨트롤러 2개 
· 온도, 습도, CO2 및 재실감지를 하나의 센서로 측정할 수 있는 신규 4-in-1 네트워크 센서 시리즈 
· 컬러 터치스크린으로 제공되는 신규 TEC3000 써모스탯(thermostat) 컨트롤러 
  
메타시스 IP 장치 컨트롤러에 대한 이더넷 링 토폴로지(Ethernet ring topology) 지원도 새롭게 추가됐다. 이는 존슨콘트롤즈와 시스코의 협력의 일환으로, 컨트롤러를 링 네트워크에서 구성해 시스템 안정성과 복원력을 향상시킨다. 
  
또한 새로운 버전의 메타시스 UI는 운영자의 업무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새로운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이메일 리포트의 일정을 미리 설정하고 저장하며 상황에 따라 적합한 리포트 템플릿을 실행해 리포트 설정 및 제출에 소요되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메타시스는 빌딩 자동화 부문에서 25년 이상 꾸준히 활약하며 빌딩 관리와 관련된 까다로운 요구사항을 해결하고 있다. 최신 버전 역시 다른 메타시스 제품들과 마찬가지로 다음과 같은 혜택을 제공한다. 

· 확장된 빌딩 관리 기능과 향상된 생산성 기능으로 운영 비용 절감 
· 통합 제어, 정확한 데이터 및 피크 장치 성능을 통한 에너지 절약 
· 모범 사례 과정을 적용한 IT 및 플랫폼 
· 고급 진단 기능을 통한 빠른 문제 해결 및 응답 
· 공간 쾌적성, 보안, 만족도 향상 
  
메타시스 10.0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해당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존슨콘트롤즈는 1월 18일 고객을 대상으로 한 메타시스 10.0 웨비나를 열고, 솔루션 소개와 라이브 데모를 제공한다. 웨비나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 확인과 등록은 해당 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