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반도체공장 ‘삼성전자 고덕 캠퍼스’ 횡단보도로 바로 연결되는 상가 및 오피스 

고덕신도시 뷰파이브 상업시설&섹션오피스
고덕신도시 뷰파이브 상업시설&섹션오피스

이산아이엠디는 2019년 새해 처음으로 평택 고덕국제신도시의 삼성산업단지 앞 첫 번째 상가 및 오피스 ‘고덕 뷰파이브’가 본격적으로 분양을 시작할 예정이라고 7일 밝혔다. 

평택 고덕신도시는 약 406만여평의 규모의 수도권 마지막 신도시로서 120만평 삼성산업단지(삼성전자 평택 고덕 캠퍼스 및 삼성바이오 등) 등 다양한 개발 호재들로 인해 수도권 2기 신도시 중 유례없는 자족 신도시로 주목을 받고 있는 지역이다. 

그 중의 핵심은 삼성 고덕 산업단지이다. 삼성은 국내투자에 3년 간 130조원이라는 천문학적인 금액을 투자하여 ‘삼성전자 평택 고덕 캠퍼스’를 단일 라인 세계 최대 규모 반도체 단지로 조성하고 있으며, 약 4만명의 신규고용 및 약 70만명의 고용 창출 효과를 창출할 예정이다. 

이에 고덕국제신도시는 최초의 자족형신도시로 평가받고 있는 판교 신도시 이후 유일무이한 수도권 자족형신도시로 벌써부터 포스트 판교로 뜨고 있는 지역이다. 

◇진정한 자족도시로 거듭나고 있는 평택고덕국제신도시 

이산아이엠디는 2018년 11월 고덕삼성반도체 상권 중 제일 처음 분양한 ‘고덕헤리움 비즈타워’ 1차, 2차의 경우 순식간에 완판이 끝날 정도로 고덕국제신도시 투자에 대한 인기가 높다고 밝혔다. 

삼성전자 고덕 캠퍼스 투자 현황을 살펴보면 높은 열기의 인기를 알 수가 있다. 

-부지면적 289㎡(축구장 약 400개 넓이, 반도체라인 4기 수용가능) 
-투자비용 약 30조원(1기라인) 
-생산품목(최신D램, 낸드플래시 제품) 
-가동시기(1기라인 2017년 4월 양산 시작, 2기라인 2018년 1월 착공) 
-일일출근인원(공사인력 포함 2만2000명) 
-경제유발효과(1기라인 163조원) 

고덕국제신도시는 현재 삼성반도체 1기와 2기 인력은 물론, 앞으로 3기와 4기까지 인력 수요가 예정되어 있어 향후 10년 간은 수요가 꾸준히 이어질 것으로 보이며, 삼성전자 자체 설문조사 결과 고덕신도시가 완공되면 임직원의 과반수 이상이 고덕신도시에 거주할 의사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기에 협력업체 직원들까지 대거 상주하게 되면 오피스 등의 수요가 급속히 증가할 것으로 보여진다. 

이산아이엠디는 부동산 전문가들이 고덕신도시 삼성 반도체 공장은 타 신도시와는 틀리게 자족 시설이 먼저 들어서고 거주 공간 및 상업시설이 이후에 건설되고 있다며 이미 2만여명의 근무 인력이 가동하고 있지만 주변에 상업시설, 오피스 등이 전무한 상황이라 삼성전자 평택고덕캠퍼스를 중심으로 수익형 상품에 대한 부동산 투자 가치가 갈수록 높아지는 중이라고 분석했다고 밝혔다. 

◇1기 공장가동, 출근 인원 2만명, ‘준공된 상업시설, 오피스 시설 전무’ 수요 확보 

상업 및 업무시설 94실(지상 9층)으로 공급되는 고덕뷰파이브는 1월 10일 판교 홍보관 오픈식과 더불어 본격적인 분양 관련 상담을 진행한다. 

현재 2만여명의 출근인원이 움직이고 있지만, 상업시설이나 오피스 등이 전무하기 때문에 직원들이 커피나 담배를 사기 위해 차로 2~3km를 이동해야만 할 정도로 수요층이 확보된 상권에서 2019년 새해 처음으로 분양하는 상가, 오피스이기 때문에 향후 고덕신도시의 분양척도를 가름할 현장이 고덕 뷰파이브다. 

이산아이엠디는 고덕 뷰파이브는 삼성전자 평택반도체공장 정문 바로앞에 위치해 있으며, BRT버스정류장이 바로 앞이라 유동인구가 가장 많은 곳으로 고덕신도시내 상업시설중에서 최우수 입지로 평가받는 곳으로 토지 입찰가격에도 경쟁이 심했던 입지라고 밝혔다. 

고덕 뷰파이브의 또 하나의 장점은 높은 층고이다. 1층은 5.5m의 층고를 가지고 있으며, 오피스 시설도 4m의 층고를 가지고 있어, 복층으로 활용할 수 있다. 가장 큰 장점은 기업 중심 장기 임대수요가 가능하고, 365일 24시간 가동되는 삼성전자 반도체 공장이기 때문에 안정적인 수요층 확보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고덕 뷰파이브 분양관련 문의는 홈페이지나 분당구 삼평동 646 서건타워 11층에 위치한 판교홍보관에서 할 수 있다. 선착순 방문상담 예약 고객에게는 푸짐한 사은품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