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 : WISET 충청권역사업단 홈페이지 이미지 캡처
사진출처 : WISET 충청권역사업단 홈페이지 이미지 캡처

WISET 충청권역사업단(단장 이선영 충남대 교수)은 7월부터 12월까지 경력복귀를 희망하는 이공계 여성과학기술인을 대상으로 ‘경력복귀 프로젝트 그룹’ 지원을 실시하였다. 

사업단은 2012년부터 대전·세종·충청 지역의 여성과학기술인을 대상으로 ‘경력복귀프로젝트그룹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여성과학기술인들이 그룹을 이뤄 취업역량을 강화하거나 경력개발 활동을 함께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남성에 비해 상대적으로 네트워킹이 부족한 여성과학기술인들에게 정보 공유, 교육콘텐츠 개발, 전공 세미나 등의 활동을 함께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기획된 지원 사업이다. 

2018년에는 6월 공고를 통해 선정된 10개 그룹이 지원을 받았는데, 각 그룹은 지원기간동안 그룹의 목적과 특성, 인원에 따른 활동비를 지원받았다. 선정된 그룹은 아티언스플러스, Creative 3D, D.I.T, Doing Science, S.V.C, 메카트로닉스로 보는 세상, 상상펜 하늘날자, 아름다운 배움, 에코맘 사이언스, 텐메이커스 등 10개 그룹으로 각 그룹에서는 목적에 따라 멘토링, 워크숍, 콘텐츠 개발, 재능 기부 등의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프로젝트 그룹 지원에 참여했던 참가자들은 경력복귀를 위한 자신감을 회복함은 물론 취업역량도 기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며 지원기간이 끝났음에도 그룹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사업단은 앞으로도 진로와 직무분야가 유사한 여성과학기술인들로 구성된 프로젝트 그룹을 결성하도록 유도하고 지원함으로써 지속적이고 장기적인 그룹 멘토링이 가능케 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WISET충청권역사업단 홈페이지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