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 : 비긴비즈 홈페이지 이미지 캡처
사진출처 : 비긴비즈 홈페이지 이미지 캡처

창업교육회사 비긴비즈가 IoT, 스마트홈, 로봇, 헬스케어, 게임, 핀테크 등 각 분야 전문가들과 창업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위해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비긴비즈는 △박사학위 취득 여부 △전문 자격증 취득 여부 △해당 분야 10년 이상 경력 보유 여부 △창업 5년 이상 경험 여부 △연구개발 경험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전문가를 섭외 및 위촉했다. 이번 파트너십 계약에 따라 비긴비즈는 상반기에 창업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완료하기로 했다. 아울러 전 파트너는 공동으로 출자하여 액셀러레이터를 설립할 예정이다. 

비긴비즈 백현권 부사장은 “기존의 창업교육이 해외 교육을 무분별하게 베끼거나 보여주기식의 실습 위주로 설계되어 있다”며 “사업계획서 작성방법이나 비즈니스 모델 수립방법을 다룰 때 기존 제조기반의 기술창업에만 적용할 수 있는 내용이 많아 시대에 뒤떨어진다”고 말했다. 

또한 백 부사장은 “이와 같은 창업교육으로는 유니콘 기업은 물론이고 스타 기업 조차도 견인할 수 없다”며 “비긴비즈는 이를 해결하고자 설립됐다”고 덧붙였다. 

한편 비긴비즈는 회계법인과 업무협약을 통해 소기업 가치평가서비스도 개발한다. 이 서비스는 초기 창업기업에 특화되어 사업을 매각하거나 인수하려는 당사자에게 중요한 의사결정을 하는 데 도움이 되는 서비스이다. 대기업의 인수합병 진행 시 사용되는 가치평가기법을 소규모 창업기업에 맞게 변경해서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거래 과정에서 발생하는 가격에 대한 당사자 간 이견 조율과 합리적인 의사결정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