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수봉도서관 자원봉사자 수봉이랑
인천 수봉도서관 자원봉사자 수봉이랑

인천광역시가 설립하고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이 운영하는 수봉도서관(관장 심민석)이 올 한해 자원봉사활동 ‘수봉이랑’으로 활동하며 도서관 운영에 기여한 단체 및 개인을 대상으로 시상식을 개최하고 상장 및 소정의 시상품을 전달했다고 2일 밝혔다. 

수봉도서관 자원봉사 프로그램 ‘수봉이랑’은 수봉도서관의 ‘수봉’과 어떤 행동을 함께 하거나 상대로 하는 대상임을 나타내는 ‘이랑’의 합성어로 자원봉사자와 함께 어우러지며 나아가는 수봉도서관을 의미한다. 다양한 연령이 참여할 수 있는 폭 넓은 봉사활동 영역으로, 체계적인 시스템을 구축하여 지속적 자원 활동이 가능하도록 도서관 지원군을 형성한 재능기부 프로그램이다. 

수봉이랑은 우리랑·모두랑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우리랑은 도서배가, 프로그램 운영보조 등과 같은 일상 업무 지원을 하고 모두랑은 공연, 동화구연, 그림, 영어동화, 회화, 도서관 투어 등의 다양한 활동을 함으로써 도서관의 자원봉사 영역을 확장시키며 입지를 다져가고 있다. 

특히 청소년 오케스트라 봉사단체 ‘가온누리’ 참여 학생들과 ‘루체소사이어티’의 재능기부로 이루어지는 음악 연주 프로그램인 ‘안단테 칸타빌레’는 이번 시상식에서 단체상과 개인상(총 6명)을 수상하였고 매주 도서관 투어프로그램을 운영한 자원봉사자 김향숙 외 1명과 주기적으로 도서관에 방문하여 배가봉사를 도와준 강예원 봉사자도 수상의 기쁨을 나누었다. 

수상을 한 자원봉사자는 도서관이 좋아 자주 드나들었을 뿐인데 도서관 발전에 기여했다는 생각에 많은 보람을 느낀다며 정말 뜻 깊은 시간이었고 좋은 경험이었다. 내년에도 수봉이랑 활동을 통해 이어나가고 싶다고 밝혔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수봉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