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강동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두빛나래가 운영하는 쑥쑥 건강먹거리 텃밭 활동으로 청소년들이 상추와 치커리 작물 심기를 하고 있다
서울시립강동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두빛나래가 운영하는 쑥쑥 건강먹거리 텃밭 활동으로 청소년들이 상추와 치커리 작물 심기를 하고 있다

서울시립강동청소년수련관(관장 이상규)이 운영하고 있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두빛나래’가 ‘쑥쑥 건강먹거리 텃밭’ 활동을 전개했다고 31일 밝혔다. 

두빛나래는 청소년들의 올바른 식습관 및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하기 위해 청소년들이 직접 수련관 옥상에서 텃밭을 가꾸는 쑥쑥 건강먹거리 텃밭 활동을 매년 운영한다. 
  
올해 상반기에는 상추와 치커리, 하반기에는 무를 심었다. 매주 청소년들이 물을 주고 성장을 확인하는 등 텃밭을 직접 관리했다. 활동을 하며 청소년들이 건강 먹거리에 대한 인식이 변화되고 개선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작물은 청소년들의 관심과 사랑으로 무럭무럭 자라 재배할 수 있는 정도가 되었고 청소년들이 작물을 직접 재배 후 비빔밥과 무생채를 만들어 먹었다. 청소년들은 직접 심고 물을 주는 등 정성을 다한 작물이여서 그런지 더욱 맛있고 건강한 식사 시간이 되었다고 밝혔다. 

서울시립강동청소년수련관은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건강 먹거리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운영 예정이다. 

서울시립강동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두빛나래는 청소년들의 건전한 방과 후 생활을 위해 청소년 활동 및 프로그램, 생활관리 등 청소년 종합 서비스를 지원하는 국가정책 지원 사업이며 대상은 초등학생 5~6학년이다. 신청은 전화문의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