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0일, 남산 제이그랜하우스 젝시그랜드볼룸에서 300여명 참석 

동국대학교 APP 경영인 대상 시상식 및 송년의 밤 행사 현장
동국대학교 APP 경영인 대상 시상식 및 송년의 밤 행사 현장

동국대학교 APP총동문회(회장 김대식)가 20일(목) 오후 6시 남산 제이그랜하우스 젝시 그랜드볼룸에서 동문, 교수, 연예인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화장문화연구원이 주관한 2018 동국대학교 APP 경영인 대상 시상식 및 송년의 밤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APP과정 개설 10주년 기념행사로 손기수, 이윤희 준비위원장의 철저한 기획으로 경영인 대상 시상식은 물론 연예인등을 초청하여 의미 있고 짜임새 있는 행사로 진행되었다. 

1부 행사는 곽경석(APP 1기) 동문의 사회로 진행되어 APP 총동문회 정기총회로 8대 회장 선출과 2018년도 회계결산보고, 2019년도 회계 및 사업 계획안 의결 등 참석자 전원 만장일치로 일사분란하게 회의가 진행되었다. 이어진 2부 행사는 경영인 대상 시상식으로 APP 동문회원 중에서 기업경영이 성실하고 내실이 건실한 유망 동문 기업인에게 시상하는 의미 있는 시상식이다. 

경영인 대상 수상자는 정원포장 한명진 대표, 한국비엔지 유한기 대표, 에너지 산업부문에는 박득원 대표가 차지하는 영광을 안았다. 경영인 대상 금상 수상자는 비네트 김재현 대표, 민트아이앤씨 정항곤 대표, 미르네트웍 황필건 대표가 각각 수상했다. 

이어 APP과정 총동문회가 선정하는 2018 베스트 티처상에는 한국강사협회 홍석기 교수와 박영실 서비스파워아카데미 박영실 박사가 각각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또한 2018 동국대학교 APP동문회를 빛낸 올해의 인물상에는 광역의회 경기도의회 자유한국당 한미림(APP 6기) 의원이 차지했다. 

APP과정 개설 10주년을 맞이해서 10년 동안 한 결 같은 지원과 특별지도를 아끼지 않았던 박선형 미래융합교육원장과 김상애 학사운영실장에게 감사패 수여식도 함께 이어졌다. 

이날 김대식 회장은 환영인사말을 통해 “지나온 10년 보다는 다가올 10년을 위해 동문회가 똘똘 뭉쳐 CEO과정으로서의 정상을 유지하는데 동문 모두가 다 같이 힘을 보태 달라”고 당부의 인사말을 밝혔다. 

이어 박규승 명예회장의 축사에서는 “우리 APP 과정이 오늘이 있기까지 열정을 보여 주신 동문 모두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조직은 하나로 뭉쳐야 살고 사조직은 동문회발전에 저해 요인이 됨으로 우리 APP총동문회는 모두가 하나로 뭉쳐 최고의CEO과정을 향해 달려가자”고 힘찬 축사를 말했다. 

남궁영훈 주임교수는 격려사를 통해 지나온 10년을 소회하는 가감 없는 솔직한 표현으로 참가 동문들로부터 박수갈채를 받았다. 10년을 지나오면서 크고 작은 많은 우여곡절을 스크린 영상처럼 표현하면서 숨겨져 있었던 에피소드는 APP 과정이 발전하는데 한 몫을 하게 되었다는 동문들의 이구동성이었다. 이제라도 말할 수 있게 되어 동문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격려말도 아끼지 않았다. 

마지막으로 진행된 3부 행사는 송년의 밤 행사로 회장단의 축하커팅과 이경삼 회장의 힘찬 건배사에 이어 18기 원우회가 1년 동안 준비한 18 난타 팀의 난타공연은 참가들로부터 우레와 같은 박수갈채를 받았다. 모모홀의 조민아(APP 13기) 대표의 직접 지도로 1년 동안 연습의 결과는 충분히 박수갈채를 받을 만 한 공연이었다. 

이어 걸 그룹 로즈핑거의 공연은 젊음을 약동하게 하는 힘찬 율동과 음악으로 행사장을 열기로 가득 채웠다. 이어 주영 가수 공연에 이어 ‘사랑을 한번 해보고 싶어요’의 하동진 가수의 출연은 그야말로 환호성 그대로였다. 

마지막으로 ‘장난감 병정’의 박강성 가수가 출연하자 행사장은 7080 나이트클럽을 방불케 했다. 참가자 전원이 무대에 올라 박강성과 함께 하는 디스코 타임은 년 말 분위기를 한 층 고조 시켰으며 동국대학교 APP총동문회의 송년의 밤을 만끽하게 하는 충분한 공연이었다. 

열정적인 공연을 끝으로 17기 유창렬 회장과 오경희 대표의 기능성 도자기 추첨행사와 함께 18기 김희선과 20기 박수지 동문의 사랑으로와 만남의 엔딩곡과 함께 참가자 전원이 다 같이 원형으로 손에 손을 잡고 한해를 보내는 석별의 정과 함께 동국대학교 APP총동문회의 2018년도 송년의 밤 행사는 막을 내렸다. 

◇참석자 명단 

△1기 곽경석, 김규승, 문기채, 이경삼, 이운안, 정진우(6명) △2기 김정은, 김지현, 류원호, 민유식, 왕재억, 이태영, 이민주, 정은교, 조민자(9명) △3기 권용석, 김대식, 김대중, 박미애, 류시자, 이미선, 이진영, 한수한(8명) △4기 권선복, 길기우, 김용기, 김정덕, 김혜인, 윤원태, 이동헌, 전상희, 조미순, 조중희(10명) △5기 권오현, 김현희, 조재일, 편희정(4명) △6기 오은주, 장경근, 정대석, 정송희, 진명환(5명) △7기 김경하, 김여진, 박순옥, 변영수, 송상용, 박규승, 이규인, 이윤희, 이정열, 이충우, 이회영(11명) △8기 강경란, 김은정, 김후남, 송재웅, 신수지, 안시은, 이동호, 조기용, 허정원(9명) △9기 박호영, 서귀근, 류민희, 이능형, 이정옥, 인치선, 임명숙, 임인순, 장희성, 조상희, 최병탁(11명) △10기 강미애, 고나현, 김경태, 김공학, 김숙희, 김영남, 김행규, 박소연, 박성익, 박은숙, 박중동, 윤태호, 이금란, 이미숙, 장명숙, 정호정, 한보열(17명) △11기 강종필, 구현정, 김종우, 백윤호, 손종진, 최정숙(6명) △12기 계충화, 김광임, 김미경, 김태완, 문말숙, 박광숙, 서석우, 이애선, 이유경, 이현남, 전민정, 정케론(12명) △13기 강종순, 권다애, 김현정, 서미경, 안혜준, 연윤서, 이상국, 이은숙, 정유진, 조민아, 최원영, 한애경(12명) △14기 김남희, 구혜련, 김은영, 남국락, 신은미, 이숙자, 이원선, 장영탁, 지헌종, 한승미, 홍기찬(11명) △15기 강영숙, 김기분, 김영규, 김혜정, 문남숙, 육학남, 이근재, 이종성, 임미경, 정승환, 조미경, 채수윤, 최경희(13명) △16기 고종화, 김은숙, 박종숙, 손기수, 심호석, 유영숙, 유재숙, 유정란, 윤미라, 이경수, 이수연, 이인주, 임봉수, 전미정, 정인경, 조용하, 최재웅, 한정해(18명) △17기 김명윤, 김장순, 김재현, 박진하, 신재선, 심옥규, 오경희, 위논순, 유규택, 유창렬, 이승용, 이정원, 이혜영, 임대준, 장현배, 전혜영, 조태일, 채도영, 한명진(19명) △18기 강태영, 김미숙, 김숙희, 김영훈, 김옥선, 김재봉, 김정옥, 김희선, 박여심, 박정례, 신다겸, 신순정, 신현필, 안미경, 오기순, 오두환, 유한기, 이종흥, 임문수, 정항곤, 채종대, 천정묵, 최경자, 최병화(24명) △19기 강기선, 김병관, 김은영, 김정겸, 김종수, 박선주, 변미자, 오은영, 윤석권, 이연희, 이효영, 장한규, 최영하, 최정자, 홍성숙, 황필건(16명) △20기 강혜빈, 김대진, 김태연, 김희원, 문준호, 박수지, 오문정, 윤미란, 임범수, 장명준, 전민, 조명숙, 최순이, 허주연, 황형하(15명) △연예인·게스트 박강성, 하종진, 로즈핑거, 주영 외(17명) △교수 박선형, 홍석기, 박영실, 김종주, 남궁영훈(5명) 총참석인원: 258명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