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적용실천사례 공모전을 통해 알게된 내실있는 공공기관 교육의 표본

현장적용실천사례 공모전 시상식
현장적용실천사례 공모전 시상식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현장적용실천사례 공모전을 통해 교육을 수료한 교육생 대상으로 교육의 영향력과 교육의 효과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현장적용실천사례 공모전 결과 총82편 접수되었으며, 대상 수상자인 횡성군 안은선씨는 아토피·천식예방관리 기본과정을 수료한 뒤, 학습내용을 토대로 횡성군의 푸른 숲을 활용, 아토피 건강교실 캠프를 개최하였다. 

최우수상 수상자인 수북면사무소 강순화씨는 맞춤형 복지 담당자로 찾아가는 복지전담팀장 과정에서 다른 지역에 복지사업들을 참고하여 복지 봉사 영역의 확대(1사업→6사업), 수혜대상 증가(1세대→110세대)를 가져왔다. 

또 다른 최우수상 수상자인 질병관리본부 장기이식센터의 유지선씨는 직무 교육을 위해서 생명나눔 교육을 수강한 후 장기기증 인식개선을 위한 교육과정 개설, 생명나눔교육을 보건소 대상으로 진행하였으며, 참여자들에게 장기기증 인식개선 효과(교육 전 6%→교육 후 37%)를 가져왔다. 

우수상 수상기관인 서청주 노인요양원에서는 노인요양시설리스크관리과정을 수료한 뒤, 노인들의 낙상사고 및 위험관리를 위한 깜짝놀람보고서를 시행, 낙상사고 위험도를 낮출 수 있었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이 공공 교육기관으로서, 학습자들의 행동개선을 가져오는 실질적인 교육을 진행하는 모범적인 교육기관임을 보여주었다. 

앞으로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학습자들에게 도움되는 내실있는 교육으로 보답할 것임을 약속하였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