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 주 및 연방 규제담당자들에게 블록체인 기술의 이점 교육

사진출처 : 크레드 홈페이지 이미지 캡처
사진출처 : 크레드 홈페이지 이미지 캡처

암호화폐 기반 대출 선도기업으로 신용대출 규모가 3억 달러를 상회하는 크레드(Cred)와 범용 프로토콜 플랫폼(Universal Protocol Platform)을 설립한 유니버설 프로토콜 얼라이언스(Universal Protocol Alliance)가 주정부 및 연방정부 입법 및 규제 담당자들을 교육하기 위해 블록체인 애드보커시 연맹(Blockchain Advocacy Coalition, BAC) 에 가입한다고 6일 발표했다. 

알리 메디나(Ally Medina) BAC 전무이사는 “크레드와 유니버설 프로토콜 얼라이언스가 우리 연맹에 합류한 것으로 환영한다”며 “이 획기적인 블록체인 조직은 혁신의 첨단에 서있다. 우리 위원회 구성원들은 정책입안자 및 규제담당자들과의 긴밀할 협력을 통해 블록체인 산업의 혁신을 지원하고 미국 경제에도 도움이 되는 정책 이니셔티브 개발을 도울 것이다. 

블록체인 애드보커시 연맹은 새크라멘토(Sacramento)에서 정책입안자 및 규제당국, 사무소 소유자들과 관계를 구축하는 데 시간을 투자했다. 캘리포니아는 전국의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산업 중 절반을 차지하고 있으며 더욱 긍정적인 법안이 통과되면 점유율은 더욱 증가할 것이다. 캘리포니아 주는 블록체인 혁신을 지원하는 규제에 있어 국가 전체를 주도할 수 있는 역량을 갖췄으며 최적의 결과를 얻기 위해 우리도 이곳에서 노력 중이다. 이곳에서 통과된 사려 깊은 법률은 연방정부와 다른 주에도 좋은 본보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댄 샤트(Dan Schatt) 크레드 및 유니버설 프로토콜 얼라이언스 공동 설립자는 “BAC와 협력해 정책입안자들의 이해를 돕고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에 우호적인 정책을 옹호하도록 도울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보다 더 공정하고 투명하며 포용적인 금용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우리의 사명이다. 새크라멘토와 워싱턴이 이 새로운 기술에 대한 정책적 함의를 제대로만 이해한다면 이러한 정책들은 우선순위가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하츠버그(Hertzberg) 반 누이스(D-Van Nuys) 상원의원은 “캘리포니아는 언제나 혁신과 기회의 장소였으며 SB 838 법안은 우리가 소비자 보호를 강화하고 사기를 예방하기 위해 기술을 활용하는 방법을 보여준다”며 “이 법안이 서명된 것은 블록체인 애드보커시 연맹 회원들 같이 빠르게 성장하는 기술을 더욱 발전시키기 위해 힘써온 캘리포니아 주 관계자들의 노력의 결실이다”고 말했다. 

블록체인 애드보커시 연맹(Blockchain Advocacy Coalition) 개요 

블록체인 애드보커시 연맹(Blockchain Advocacy Coalition) 입법 및 규제 담당자들에게 블록체인 기술을 교육하고 혁신을 지원하는 규제를 도입하는 데 주력한다. BAC는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산업에 직접 이익이 되는 정책 옹호를 지지하고 회원들에게 지역, 주, 연방 차원의 정치 상황에 대한 접근과 통찰을 제공하며 이러한 가치들을 공유하는 다른 사업들과도 연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