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조수현 기자]  소지섭, 김하늘, 윤계상 등의 초호화 캐스팅과 한국전쟁이라는 과감하고 스펙터클한 소재를 담아  뜨거운관심을 받고 있는 올 최고의 화제작 <로드 넘버 원>이 역사적인 첫 촬영을 시작했다.

 한국전쟁 60주년을 맞아 기획된 <로드 넘버 원>은 130억 원의 제작비가 투입된 거대한 스케일, 3년여의 기획기간에 걸쳐 완성된 탄탄한 대본 그리고 소지섭, 김하늘, 윤계상, 최민수, 손창민 등 국내 최정상 급 배우들의 화려한 캐스팅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블록버스터급 전쟁 드라마다.

<천국의 계단><아름다운 날들>등 대표적인 한류 드라마로 알려진 이장수 감독이 연출하는 드라마 <로드 넘버원>은 탄탄한 스토리와 가슴 저린 사랑이야기로 국내와 일본시장을 공략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전세계적으로도 관심의 대상이 될 수 있는 한국 전쟁을 소재로 기획하게 된 작품이다.

또한 이장수 감독과 함께 <개와 늑대의 시간>등의 김진민 감독이 공동연출을 맡고, 대본은 영화 <태극기 휘날리며>와 드라마 <개와 늑대의 시간>의 한지훈 작가가 맡아 국내 최고의 제작진이 선사하는 2010년 최고의 휴먼멜로 대작이다.

 <로드 넘버원>은 갑작스레 한국전쟁에 참전하게 된 남자가 전쟁이라는 극한 상황에서 생존해 가는 과정을 통해 격동의 역사 속에서 피어난 우정과 전우애 그리고 60년의 세월도 막지 못한 지고 지순한 사랑을 그린 드라마이다.

지난 11일, 영하 12도의 날씨 속에 강원도 횡성에서 <로드 넘버 원>이 크랭크인 했다. 첫 촬영 분은 장우(소지섭)가 이끄는 제2중대가 평양을 함락시킨 후, 북진하던 중에 엄청난 수의 중공군을 발견하게 되는야산행군장면이었다.

1950년 한국 전쟁 발발부터 현재까지를 아우르는 거대한 스케일을 지닌 <로드 넘버원>은 사계절을 모두 드라마 속에 담아야 하기에, 겨울을 배경으로 한 행군장면을 가장 먼저 촬영하게 된 것이다.

특히, 이날은 첫 촬영을 앞두고 고사대신 새벽부터 모두 함께 예배를 드리는 것으로 일정을 시작했다. 사고 없이 무사히 촬영을 진행하고 한국 드라마 역사에 기념비가 될만한 작품을 만들기를 바라는 열망은 개인의 종교를 떠나 모두 한 마음 한 뜻이었다. 

 배우들은 군복을 입고 완전 군장 한 채 추운 날씨와 쌓인 눈 속을 헤치며 최선을 다해 첫 촬영에 임했다. 소지섭은 ‘첫 촬영이라 긴장된다. 추위와 눈 때문에 걱정이다. 모두 무사히 촬영이 끝났으면 좋겠다.’ 라는 소감을 통해 동료 배우들과 제작진들을 걱정했고, 윤계상은 ‘좋은 드라마로 시청자들을 찾아 뵙겠다. 스케일이 방대한 전투씬과 애절한 사랑이야기가 기대된다’ 라는 소감을 남기며 드라마에 대한 굳은 믿음과 의지를 드러냈다.

또한 이장수 감독은 ‘<로드 넘버원>은 100% 사전 제작으로 진행되는 드라마이다. 촬영 전에 16부 대본이 전부 나왔기 때문에 12, 13부 겨울 씬 부터의 촬영이 가능한 거다. 촬영 전에 전체 대본이 100% 완성된 경우는 단막극을 제외하고는 드라마 사상 최초인 것 같다. 지난 3년 동안 이 프로젝트에만 매달렸다. 연출자 이장수나, 로고스 필름 모두에게 중요한 도전이 될 것이다.’라는 말로 드라마 완성도에 대한 자신감을 표현했다. 

   혹한의 날씨 속에서 촬영을 이어가고 있는 <로드 넘버원>은 수많은 이들의 기대와 관심을 받는 2010년 최고의 대작 드라마로서 격동의 한국전쟁을 스펙타클하게 브라운관으로 옮길 휴먼멜로 대작으로 올 6월 방영을 시작한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