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보험재단이 EBS와 함께 생명존중 청소년 뮤지컬 웹드라마 내 목소리가 들리니를 공개했다
생명보험재단이 EBS와 함께 생명존중 청소년 뮤지컬 웹드라마 내 목소리가 들리니를 공개했다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사장 이종서, 이하 생명보험재단)은 한국교육방송공사(이하 EBS)와 함께 청소년들이 생명존중의 의미를 되새겨 볼 수 있는 뮤지컬 웹드라마 ‘내 목소리가 들리니?(3부작)’를 6일을 시작으로 매주 수요일마다 한 편씩 생명보험재단과 EBS 유튜브를 통해 공개한다고 7일 밝혔다. 

생명존중 청소년 뮤지컬 웹드라마 내 목소리가 들리니는 청소년 스스로가 자신의 삶을 소중히 여기고 타인의 삶을 배려하는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생명보험재단과 EBS가 공동 진행하고 있는 ‘청소년 생명존중 캠페인’의 하나로 제작되었다. 

양 기관은 9월 업무협약을 맺고 TV, 라디오, SNS 등 EBS의 다양한 채널과 인기 프로그램을 적극 활용해 청소년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 인식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10월 EBS 인기 프로그램 ‘생방송! 보니하니’, ‘배워서 남줄랩’과 TV, 라디오 공익광고 등을 통해 생명존중 메시지를 전달하기도 했다. 

내 목소리가 들리니는 최고의 뮤지컬 제작자인 로렌스 장이 뮤지컬 <로미오와 쥴리엣> 캐스팅을 위해 한 학교를 찾아오면서 시작된다. 교내 모든 학생의 관심 속 오디션은 진행되고 로렌스 장에 의해 주인공으로 발탁된 이들은 하나같이 마음의 상처와 고민이 깊은 고등학생들이다. <1부 고장난 알람시계>의 주인공인 민호는 부모님으로부터 쓸모없는 존재라는 핀잔을 자주 들으며 학업 스트레스로 괴로운 나날을 보낸다. <2부 불량품>에서는 낮은 자존감으로 외모 콤플렉스를 갖고 있는 미애는 외모로 인해 기죽어 지내는 것은 물론 늘 친구들의 놀림감이 된다. 마지막 편인 <3부 마리오네트>에서 등장하는 제인은 겉으로는 완벽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부모님에게 절대 복종하며 엄마의 꼭두각시 인형처럼 살아가는 모습으로 그려진다. 

기성 연기자와 어른 전문가들에 의해 제작되는 타 청소년 영화 및 드라마와 달리 이 드라마는 극중 주인공인 청소년들이 직접 제작 전반에 참여했다는 점에서 의미 깊다. 특히 안양예고의 전폭적인 협조로 9월부터 약 한달 간의 촬영기간 동안 청소년 연기자들의 의견과 감정선을 드라마에 적극적으로 반영했다. 

생명보험재단 이종서 이사장은 “웹드라마 내 목소리가 들리니는 성적이나 교우관계, 외모 등 다양한 고민을 안고 있는 우리 10대 청소년들이 충분히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로 꾸며져 있다”며 “청소년들이 이번 웹드라마를 통해 자신의 마음을 다시 한 번 들여다보고 위로를 받으며 힘을 얻을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생명보험재단과 EBS는 10일부터 23일까지 생명보험재단 블로그와 EBS 공식 페이스북 EBS스토리를 통해 인증샷 댓글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생명보험재단은 2007년 삼성생명, 교보생명, 한화생명 등 20개 생명보험회사들의 공동 협약에 의해 설립된 공익법인으로 고령화극복 지원사업, 저출산해소 지원사업, 생명존중 지원사업, 자살예방 지원사업 등 4대 목적사업을 통해 우리 사회의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다양한 특화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