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원봉사 활동에 대한 참여를 촉진하고 자원봉사자의 사기를 높이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전북조은뉴스=채덕수 기자]  제13회 정읍시 자원봉사자 한마음 대회가  5일 연지아트홀에서는 200여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여한 가운데 ()정읍시자원봉사센터 주관으로 개최됐다.

자원봉사자 한마음 대회는 자원봉사 활동에 대한 참여를 촉진하고 자원봉사자의 사기를 높이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올해도 자원봉사 유공자 표창과 화합 한마당 레크레이션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행사는 우수 자원봉사 단체에 대한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이 있었다. 유진섭 시장이 전수한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은 좋은 사람들의 모임’(대표 이연석)이 수상하여 더욱 뜻깊은 행사가 됐다.

격려사에서 유진섭 시장은 우리시가 도내에서 자원봉사활동의 선도적이고 중추적인 위치에 설 수 있었던 것은 자원봉사자의 땀과 노력의 결과물이며, 앞으로도 시에서는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지원과 협조를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자원봉사센터 김영대 이사장은 오늘은 정읍시 3만 자원봉사자에게 그동안의 노고를 치하하고 격려하며 서로의 우의를 다지는 화합의 장이다사회의 그늘진 곳을 누비며 자원봉사를 펼쳐온 자원봉사자에게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표한다.”고 격려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