쿤산듀크대학교 학생들
쿤산듀크대학교 학생들

쿤산듀크대학교가 2019학년도 제2기 본과생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쿤산듀크대학교의 입학 신청과 입학 조건은 미국 듀크대학교를 따른다. 

입학 신청은 미국대학에서 사용하는 공통지원서인 ‘Common Application’을 통해 지원하며 한국 학생들의 경우는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으로 지원할 수 있다. 

특히 쿤산듀크대학교는 성적 우수 장학금과 더불어 성적은 우수하지만 경제적인 이유로 학업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에게 재정적 지원을 주기 위해 재정보조 장학제도를 운용 중이다. 2018년도에 입학한 266명의 학생 중 최소 50% 이상의 학생들이 이 장학제도의 혜택을 받았다. 

쿤산듀크대학교의 2019학년도 정규 모집 마감은 2019년 1월 2일이다. 

중국에서 자란 프랑스 파리 출신의 Pierre Nanquette는 쿤산듀크대학교를 선택한 이유에 대해 “형을 통해 미국 교육 시스템이 얼마나 좋은지에 대해 자주 들었기 때문에 미국 대학교에 진학하고 싶기도 했고 또 중국은 내가 자란 곳이고 또한 현재 빠르게 성장하고 있기 때문에 중국에 머물고도 싶었다”며 “특히 상하이는 세계에서 가장 앞선 기술을 보유한 곳 중의 하나이고, 중국의 기술 분야의 기회는 다른 어떤 곳과도 비교할 수 없다. 근데 쿤산듀크대학교가 나의 이런 고민을 해결해줬다”고 쿤산듀크대학교는 중국의 꿈과 아메리칸 드림을 동시에 달성한 최고의 선택이라고 말했다. 

에티오피아의 아디스아바바에서 온 Kalkidan Hailegiorgies는 기숙사 생활에 대해 “나에게는 최고의 룸메이트와 최고의 이웃이 있어 마치 우리는 하나가 되어 인생에 관해서 얘기하고 차를 마신다”고 밝혔다. 

쿤산듀크대학교 입학과 관련한 자세한 문의는 중국유학사 혹은 쿤산듀크대학교 입학처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