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레마을은 우리나라에서 모자라는 목조건축 목수 양성을 위하여 두레숲속목공아카데미를 개설하였습니다. 목공아카데미는 모든 시설과 장비를 갖추고 올봄에 개원을 하였습니다. 두레목공아카데미를 개설한 목적은 3가지입니다.


1) 우리나라에서 목조건물에 필요한 목수는 5천 명 이상 부족한 실정이다. 이에 초급에서 고급반까지 목수 양성과정을 개설하여, 조기은퇴한 분이나 취업을 원하는 청년을 비롯하여 새로운 직업을 찾는 다양한 분들이 목수 훈련과정을 밟고 목수가 되어 취업할 수 있게 한다.

2) 중고등 학생들이 목공 공예와 목조 건축기술을 습득하여, 정서가 순화되고 목수로 혹은 건축가로 진출하게 한다.

3) 해외 선교사로 진출할 선교사 지망생들이 목조건물 건축기술을 습득하여, 선교지에서 교회 건축이나 주택 건축 등 다양한 상황을 해결할 수 있는 힘을 기르게 한다.

두레숲속목공아카데미는 올해 4월에 개원하여 8월에 1기, 10월에 2기 과정을 마쳤습니다. 그 과정을 통하여 수련생들은 각종 목재를 다루는 법, 전동, 수동 공구 다루는 법을 습득하였고 테이블과 주방 수납함 등을 제작하는 기술을 익혔습니다.

이제 3기 과정을 열게 됩니다. 3기 과정은 12월 15일(토)부터 1월 19일까지 매주 토요일에 수업이 진행됩니다.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6주간에 걸쳐 수업이 진행됩니다. 3기 과정은 초급과 중급 과정이 함께 진행되는데, 중급과정에는 디자인을 포함한 자유 과제가 운영될 것입니다.

2019년 2월에는 목조주택 과정을 개강할 예정입니다. 목조주택 과정은 목조주택 시공의 구조에서부터 외장 마무리까지의 전체 과정이 포함됩니다. 그리고 사전 예약 후 목공방에서 공구 사용을 자유롭게 하여 가구와 소품들을 제작하는 자유회원 과정도 함께 운영됩니다.

아래 사정을 살피시어, 12월 15일(토)에 시작되는 3기 훈련 과정에 많은 분들이 참여하시기를 바랍니다.


* 교육기간: 2018년 12월 15일 ~ 2019년 1월 19일(매주 토), 6주간
* 교육시간: 토요일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까지 8시간 수업
 

두레숲속목공아카데미
두레숲속목공아카데미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