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오재현 기자]  전 세계가 가장 사랑하는 캐릭터이자 디즈니의 마스코트 미키 마우스가 올해 90주년을 맞아 대한민국을 전격 방문한다. 첫 내한인 미키 마우스는 오늘(11/27(화)) 오후 인천공항으로 입국한다.

(사진제공=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사진제공=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1928년 11월 28일 애니메이션 ‘증기선 윌리(Steamboat Willie)’로 데뷔한 이래 90년째 전 세계의 사랑을 받고 있는 디즈니의 대표 캐릭터 미키 마우스가 대한민국을 찾는다. 공항부터 특유의 존재감으로 사진을 찍고 팬들에게 인사할 미키 마우스의 공항 패션에도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오늘 대한민국에 입국하는 미키 마우스는 11/28(수) 오전 첫 공식 일정으로 서울시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하는 2018 산타원정대 행사를 소화할 예정이다. 이어 29일(목) ‘미키인서울’ 팬미팅, 1일(토) 서울투어, 2일(일) 디즈니채널 특집방송 등 다양한 활동으로 대한민국의 팬들을 만나며 뜻깊은 90주년 셀레브레이션을 이어갈 것이다.

현재 디즈니 코리아는 ‘미키 90주년’을 주제로 서울시, 롯데백화점, CGV, SC제일은행 등 다수의 파트너들과 다양한 프로모션 및 문화행사를 진행중이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미키 인 서울’ 홈페이지(www.mickeyinseoul.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키 마우스 90주년 소개>

미키 마우스(Mickey Mouse)는 지난 1928년 11월 18일 ‘증기선 윌리(Steamboat Willie)’로 영화계에 데뷔한 이래, 월트디즈니 컴퍼니의 글로벌 홍보대사의 역할을 수행해왔다. ‘미키 마우스 클럽(Mickey Mouse Club)’부터 오늘날의 미키 마우스 영화에 이르기까지미키 마우스는 특유의 긍정적인 세계관과 성격으로 매일 전 세계 팬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미키마우스’ 90주년은 디즈니채널 내 ‘미키 마우스’ 뉴 시즌 방영 등 다양한 모습으로 월트디즈니 전사를 포함, 전 세계에서 이어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