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

신구대학교 입학처장(맨오른쪽)이 2018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을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구대학교 입학처장(맨오른쪽)이 2018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을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구대학교(이숭겸 총장)는 11월 22일(목)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제7회 대한민국 교육기부 박람회(교육부)에서 교육기부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이 수여하는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신구대학교는 2012년부터 지속적으로 관내 중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이는 대학이 보유한 인적자원인 교수님들이 실습위주의 체험교육을 통하여 어린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줄 수 있도록 학생들에게 교육기부를 하여 왔고 또한 2016년도 10월 2학기부터 전면 시행되고 있는 ‘중학교 자유학기제’ 시행에 따른 현직 중학교 선생님들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신구대학교가 함께 해 왔다. 

신구대학교는 이미 ‘직업체험 프로그램’이라는 것으로 7년 전부터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운영 하여 매년 2500여명 이상의 중·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직업체험의 기회와 그에 따른 꿈과 희망을 제공하여 왔다. 

직업체험 프로그램과는 별도로 수도권에 있는 학교 학생들보다 문화 혜택과 체험프로그램을 접하는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은 경기도권 농산어촌 중학교를 대상으로 10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운영하는 프로그램을 내용을 교육부 꿈길 프로그램에 등록하여 체험을 희망하는 중학교와 대학 간의 매칭 작업을 통하여 중학교에서 원하는 일정에 맞추어 체험프로그램은 운영하여 왔다. 

신구대학교는 이번 교육기부대상 수상과 함께 2017년도에는 교육기부 우수기관 그리고 교육기부진로체험인증기관으로도 선정된 바 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