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에서 빈 점포 창업공간 제공과 창업역량강화교육, 창업특례보증 등의 다양한 도시재생 창업프로그램의 우대 혜택

[전북조은뉴스=채덕수 기자]  정읍시(시장 유진섭)는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청년 창업가 양성을 위해 추진한 ‘2018년 정읍시 빈 점포 창업지원 프로그램운영을 마쳤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지난 23일 전북과학대학교 창업보육센터에서 프로그램 교육과 사업계획서, 시제품 제작 등의 모든 과정을 수료한 16명에게 수료증을 수여하였으며, 이 중에 우수자 7명을 선발하여 아이템 개발비 등을 지원했다.

빈 점포 창업지원 프로그램은 정읍시와 전북과학대학교 산학협력단이 공동으로 운영한창업 지원 프로그램이며 지난 1017일부터 1123일까지 약 한 달간 전북과학대학교 창업보육센터에서 운영됐다.

이번 과정을 수료한 예비 창업자들에게는 시에서 빈 점포 창업공간 제공과 창업역량강화교육, 창업특례보증 등의 다양한 도시재생 창업프로그램의 우대 혜택도 주어진다.

수료자 심사 결과 최우수상에는 덕천면에 거주하는 곽인철(, 39)씨가 전북과학대학교 총장상을 차지하였으며, 석윤수 씨와 김서현 씨가 우수상인 전북서남상공회의소회장상을 수상했다.

시 관계자는 빈 점포 창업 지원프로그램은 우리지역 예비 청년 창업자들에게 지역 내 안정적인 초기 정착을 돕는 일종의 도시재생 프로젝트다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예비 창업자들의 경쟁력과 자생력을 높여 지속가능한 사업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이날 수료한 우종선(, 24)씨는 정읍에서 창업 관련 프로그램을 처음 접해서 관심을 갖고 참여 하였다, “다양한 교육과정을 통해 창업에 한 단계 더 가까이 가는 계기가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