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기술 및 항공산업 발전을 위한 시너지 창출 기대

항공안전기술원과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이 항공기술 및 항공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항공안전기술원과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이 항공기술 및 항공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항공안전기술원(원장 김연명)은 11월 20일 오전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회의실에서 한국항공우주연구원(원장 임철호)과 항공기술 및 항공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체결식에는 김연명 항공안전기술원장, 임철호 한국항공우주연구원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 10여명이 참여하였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항공분야에서의 인적·기술자원과 역량을 공유하고 국가 항공기술 및 항공산업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하게 된다. 

주요 협약내용으로는 △항공 연구개발기술과 안전·인증기술 교류 △인적·기술·지적재산·연구시설 자원 교류 및 활용 △현재 수행 중인 국가 연구개발 사업의 원활한 수행 협조 △신규 연구개발 사업 창출을 위한 공동 노력 등이 있다. 

항공안전기술원 김연명 원장은 “항공 연구개발기술 및 안전·인증 기술은 미래 국가산업 경쟁력의 핵심이 될 것”이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 간 인적·기술자원 교류, 신사업 발굴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국가 항공기술 및 산업 발전을 위해 좋은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