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스를 방문한 노르웨이 대사관과 노르웨이 어업 무역 대표단
부스를 방문한 노르웨이 대사관과 노르웨이 어업 무역 대표단

비체인은 2018년 11월 5일부터 10일까지 상하이국가전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제1회 중국 국제수입박람회(이하, CIIE)에 초대되었다. 

CIIE는 ‘새로운 시대, 공유된 미래’라는 시진핑 주석의 아이디어로 슬로건을 내걸고 상생 경제 협력의 발판과 함께 각국에서 무역과 시장 개방을 통한 획기적인 프로젝트가 될 전망이다. 

2017년 5월,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은 국제협력을 위한 일대일로 고위급포럼에서 중국 국제수입박람회를 개최할 것이라고 선포하였다. 

CIIE는 무역자유화와 경제글로벌화를 위해 전 세계를 향해 중국 시장을 적극 개방함과 동시에 중국의 확고한 의지를 입증하는 자리이다. 

시진핑 국가주석은 개막식에서 기조 연설을 하면서 “CIIE는 중국 정부가 높은 수준의 새로운 대외 개방을 추진하기 위한 주요한 정책으로 중국이 주도적으로 세계를 향해 시장을 개방하는 중대한 조치다”고 언급하였다. 

이 행사 동안 172개국의 정부 관계자, 비즈니스 커뮤니티, 전시업체 및 바이어들이 중국 시장에 제공된 해결책을 모색한다. 

처음으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중국이 고품질 개발로 전환하고 세계 워크숍에서 세계 시장으로 전환하면서 변곡점에 도달했다. 중국은 현재 고품질의 소비재를 요구하는 세계에서 가장 큰 중산층 시장을 보유하고 있다. 시진핑 주석은 이날 연설에서 향후 14년간 중국의 제품과 서비스 수입액이 각각 30조달러와 10조달러를 넘어설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무역 및 투자, 스마트 및 첨단 장비, 소비용 전자 및 가전 제품, 자동차, 식품 및 농산물, 의료기기 및 의약, 보건산업, 의류 및 생활용품 등의 국가전시관을 포함하여 8개 초대형 전시장을 자랑했다. 

그곳에서는 콜드-체인 물류, 공급망 관리, 백신 추적성, 탄소 뱅킹에 대한 해결책을 전시하였다. 이 전시회 동안 여러 나라에서 온 대표단과 기업들이 부스를 방문했다. 비체인 CEO인 써니 루는 DNV GL과 공동으로 개발한 ‘My Story’ 및 콜드-체인 물류 솔루션을 설명했으며, 이는 수입 해산물 제품의 품질을 크게 보호하고 고객 경험과 식품 안전을 향상시킬 수 있다. 

노르웨이는 노르웨이 해산물위원회(Norworn Seafood Council)가 제공한 수치를 기준으로 2017년 260만톤의 해산물 수출량을 기록했다. 지난해 아시아 수출액은 전년 대비 3%, 53만9천톤 가량 증가했다. 아시아에서 해산물의 소비 증가는 중산층의 증가와 특히 현재 노르웨이 연어 생산량의 약 12%를 소비하는 중국에서의 유통 개선에 기인한다. 

DNV GL은 11월 7일 오후 1시 30분에 대중들에 ‘DNV GL-VeChain 디지털 탄소 에코시스템 체험 이벤트’와 브라이트 코드 솔루션을 시연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이 행사는 루카 크리시오티의 연설에서 시작되었는데, 그는 “DNV GL은 ‘지속가능성’이라는 단어를 고집한다. 그 임무 중 일부는 우리가 사회로서 행동하는 방식을 개선하는 것이다. 지난 몇년 동안 우리는 임무를 완수하는 동시에 우리가 사는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새로운 디지털 기술을 활용할 수 있었다”고 언급하였다. 

DNV GL 비즈니스 지속가능성 부서의 송 케 국장은 비체인토르 블록체인의 스마트 계약을 활용한 탄소 배출 감소 모델을 발표했다. 디지털 탄소 에코시스템의 가장 최근의 구현은 비체인의 프로젝트 매니저인 티엔 진리에 의해 소개되었다. 

송 케 국장은 “비체인과 DNV GL에 의해 개발된 디지털 탄소 에코시스템은 개방형 플랫폼이며 BYD의 가장 초기 참여자들 중 하나이다. 탄소 크레딧을 상환하는 모델은 새로운 것은 아니지만, 블록체인이 제공하는 신뢰성과 투명성은 이들 기업, 파트너, 개인이 함께 참여할 때 생태계를 신뢰하게 할 수 있다. 개인과 기업 모두에게 이익이 되는 윈-윈 사이클이다”고 밝혔다. 

My Story의 현지 버전인 브라이트 코드도 브라이트 푸드의 총괄 매니저인 주제에 의해 소개되었다. 브라이트 코드는 비체인이 제공하는 기술을 활용하여 독립적인 제3 기관이 생성하는 소비자 신뢰 지수를 구축하고 제품의 전체 수명 주기 동안 이벤트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한다. 이 솔루션은 브라이트 푸드의 고객, 공급업체 및 파트너뿐만 아니라 일상적인 소비자에게 안전, 신뢰 및 개방형 에코시스템을 제공한다. 

이 솔루션의 첫 번째 공개로서 브라이트 푸드는 브라이트 코드를 위한 다음과 같은 미디어를 제공했다. 

전체 행사 기간 동안 비체인의 관리자인 노아 후오는 곧 오픈 마켓에서 선보여질 배출량 감소 행동을 통해 개인들이 탄소 배출권 보장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데모를 소개했다. 출시가 되면 사용자는 PICC, iTaotaoke 및 기타 사전 고지되지 않은 참가자의 제품을 교환할 수 있다. 

해결책에서는 전기 자동차 운전, 대중 교통 이용, 청정 에너지 사용 등과 같은 활동은 다양한 기업 참여자들에 의해 개발된 응용 프로그램에 의해 기록되며, DNV GL에 의해 정의되고 검증된 스마트 계약을 사용하여 탄소 크레딧으로 변환된다. 에코시스템 서비스가 제공하는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해 추적 또는 할인을 받을 수도 있다. 이러한 업무 감소 기반 보상 메커니즘은 고객 관계 관리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비즈니스 가치를 높이기 위한 새로운 방법을 개발하려는 기업에 이상적이다. 또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은 모든 기업의 성공 전략의 핵심 축이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