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31일 단국대 공연서 노주코 남아공 대사 등과 만나 의료지원 대화

사진출처 : 스포츠닥터스 홈페이지
사진출처 : 스포츠닥터스 홈페이지

국제의료봉사단체 스포츠닥터스 허준영 이사장<마이그룹(한국마이팜제약/마이건설/마이디자인) 회장>이 10월 31일 단국대학교 콘서트홀에서 개최된 넬슨만델라 탄생 100주년 기념음악회에 참석, 노주코 글로리아 밤 남아공 대사를 만나는 등 남아공 의료지원을 논의했다.

이번 음악회는 남아프리카공화국 최초의 흑인 대통령으로 인종차별을 반대하고 비폭력 운동을 실천, 노벨평화상을 수상했던 넬슨 만달라의 삶을 기리고 인류평화를 기원하는 정신으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장충식 단국대학교 이사장, 장호성 총장, 윤석기 총동창회 회장, 허준영 총동창회 부회장 등 교내 인사는 물론 영화배우 문희 등 문화계 인사, 주한 남아프리카공화국 대사를 비롯한 34개국 외교사절 110명, 교육관계자 및 재학생 6백 명이 참석, 콘서트홀을 가득 메웠다.

공연은 예술의 전당 심의위원인 김덕기의 지휘 아래 단국대학교 음악대학 오케스트라와 합창단이 나서서 유대인의 아픈 역사를 담은 베르디의 오페라 ‘나부코’를 올렸으며, 홍성은 음악대학 학장이 헝가리안 랩소디를 연주(첼로)했고, 김난희 교수가 ‘그리운 금강산’을, 안주은 교수가 ‘아프리칸 드림’을 각각 열창했다. 또한 노주코 글로리아 밤 남아공 대사도 직접 무대에 올라 ‘10월의 어느 멋진 날에’를 불러 큰 박수를 받았다.

허준영 이사장은 “스포츠닥터스는 그동안 국내외 의료지원은 물론, 스포츠와 문화예술에도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며 “음악을 사랑하는 남아공 대사님과 만나 현지 의료지원을 논의하는 등 더욱 의미있는 행사가 되었다”고 말했다.

또한 남아공 의료진 파견과 다양한 지원에 대해 최근 스포츠닥터스가 발행한 블록체인 기반 SDCOIN(에스디코인)을 활용하겠다는 계획도 밝혔으며, 이는 블록체인 기반 암호화폐가 그 사용 용도를 지정할 수 있어 기부자 의도대로 정확하게 사용될수 있다고 한다.

한편 스포츠닥터스는 지난 2016년 스와질란드를 비롯 남아공과 베냉 등 아프리카 전역에서 의료봉사를 실시하고, 지난 10월 25일에는 에티오피아 아데라 메디컬 센터(Adera Medical Center) 임원진과 국내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그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