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천안)=온라인뉴스팀]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이사장 김두현 / www.nyc.or.kr)은 2010년 1월 11일 중강당에서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고객에게 더 좋은 서비스 실천을 약속하는 고객서비스약속헌장 선포식을 가졌다.

수련원은 지난 2005년부터 고객서비스헌장 제도를 시행했으며, 이날 선포된 고객서비스약속헌장은 좀더 구체적인 고객서비스 실천을 포함하고 있다. 수련원 이사장과 전 직원이 한 목소리로 고객서비스약속헌장을 낭독하고 구체적인 고객만족을 실천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대내외 고객에게 표명한 것이다.

이번 고객서비스약속헌장은 실행력을 높이고 고객의 소리를 최대한 반영하기 위하여 작년 11월부터 부서별 의견검토와 외부전문가의 자문과 내부 고객섬김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확정 되었다. 헌장은 전문과 3개 분야 46개항의 이행표준으로 구성되어있다.

전문에서는 고객중심의 경영철학을, 교육연수서비스분야에서는 교육과 연수분야에서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에 발맞춘 편리한 서비스를 제시하고 있다. 또한 시설이용서비스 분야에서는 수련원을 이용하는 모든 고객들이 편안한 시설이용을, 공통분야에서는 고객들과 가족임을 느낄 수 있도록 하기위한 항목들이 제시되어 있다.

이날 선포식에서 수련원 이사장은 임직원들에게 “고객중심의 업무방식으로 거듭날 것을 요청하고, 각자 맡은 분야에서 헌장 정신과 서비스 제공수준이 향상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수련원은 “우리가 웃으면 대한민국이 웃습니다”란 표어아래 전 직원이 Always Happy Smile운동을 전개하고, 매달 Smile King을 선발하여 포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