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의 제철 농산물 활용한 요리법과 감각적인 플레이팅 가이드에 열띤 반응

유현수 셰프
유현수 셰프

농림축산식품부 산하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이하 농정원) 운영하는 ‘농식품정보누리’의 ‘제철은 모두 옳다’ 쿠킹클래스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농식품정보누리’는 12일 저녁, 서울 충무로에 위치한 샘표 우리맛 공간에서 ‘제철은 모두 옳다’ 쿠킹클래스를 열고 사전 신청을 받아 초대한 소비자 20여명과 제철 농산물을 활용해 요리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쿠킹클래스는 농식품정보누리가 제철 농산물의 우수성과 다양한 활용법을 알리고, 겉보기와 달리 맛과 영양이 뒤지지 않는 흠과와 낙과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8월부터 진행한 ‘제철은 모두 옳다’ 캠페인을 마무리하는 이벤트로 열렸다. 
  
이번 쿠킹클래스는 국내 최초로 한식 부문 미슐랭 스타를 받은 유현수 셰프가 한식 브런치 레시피를 준비해 관심을 모았다. 제철을 맞은 녹두와 들깨 등을 활용해 녹두팬케이크, 들깨육만두, 토마토단호박샐러드와 같이 쉽게 만들어 근사하게 즐길 수 있는 브런치 레시피를 함께 요리했다. 
  
홈파티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테이블 세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트렌드를 반영해 누구에게나 자신 있게 내놓을 수 있는 플레이팅 팁도 소개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농정원은 이번 쿠킹클래스가 제철 농산물을 활용하는 셰프의 노하우를 공유하고 함께 음식을 만들어 먹는 색다른 경험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실생활과 밀접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제철 농산물을 다채롭게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