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의 입지를 위협하고 있는 비트코인

마스 디지털 자산 은행, 디지털 자산 파이낸싱 상품 출시
마스 디지털 자산 은행, 디지털 자산 파이낸싱 상품 출시

뉴욕상품거래소(COMEX) 금 선물 거래 추세를 보면 8월 중순에는 약 2만건의 매도 포지션이 증가했지만 투기적 매수 포지션은 3487건 증가에 그쳤다. 이처럼 금 거래 순매수 포지션이 순매도 포지션으로 바뀐 경우는 2001년 이후 처음이다. 헤징 거래에서 항상 선호되어 왔던 금이 비트코인 등 디지털 화폐로 대표되는 신흥 세력에게 그 지위를 위협받고 있다는 점을 잘 보여준다. 

2018년 하락장 속에서도 비트코인 거래량은 금 거래량을 앞지르고 있다. 디지털 화폐 파생상품과 금융 서비스는 신흥 시장으로 부상하며 수조달러 규모의 가치를 형성 중이다. 

이런 가운데 마스 디지털 자산 은행(Mars Digital Asset Bank)이 고정형/가변형 텀 파이낸싱, 프라이빗 뱅킹, 담보 파이낸싱, 채굴가 파이낸싱, 디지털 보험, 차액 결제 거래 등 다변화된 디지털 자산 파이낸싱 상품을 출시했다. 

마스 디지털 자산 은행은 등록자 수가 30만명을 넘어설 것으로 기대되며, 거래량 규모는 약 15억달러로 추산된다. 또한 올해 말 기준 1865만달러의 이익을 기록할 전망이다. 마스 디지털 자산 은행은 블록체인 기술 업그레이드와 함께 신규 사업 모델을 모색하며 급성장을 준비하고 있다. 

기술 보안, 글로벌 프로모션, 팀 구축, 관련 라이선스, 은행 자산회전 준비금 및 기타 관련 업무를 위해 당사는 첫 주식 공모 때 전체 주식의 8% 가량을 판매해 950만달러를 조달할 계획이다. 

은행 관련 추가 정보는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http://39.106.177.30/ftp_user/banner/1537157801489.pdf). 투자 의향이 있는 투자자들은 투자 설명서 전문을 필독한 후 이에 의거해 결정을 내려야 한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