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 디지털 자산은행의 등록 이용자 수는 올해 말까지 30만명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마스 디지털 자산은행의 등록 이용자 수는 올해 말까지 30만명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해 디지털 화폐(가상화폐) 시장의 가치가 작년 8000억달러를 돌파했다. 블록체인 컨센서스 메커니즘의 이점이 부각되며 신흥 금융시장으로 부상한 것이다. 연간 누적성장률은 3000%를 웃돌았다.

올해는 디지털 자산시장 규모는 감소하는 추세다. 총 시장 가치는 2200억달러 아래로 떨어졌다. 

디지털 통화시장이 기회인지 거품인지에 대한 평가가 엇갈리는 가운데 가상화폐거래소인 BihuEx 펀드에 편입된 주요 기관인 마스디지털자산은행(Mars Digital Asset Bank)의 이용자 수는 올해 말까지 30만명을 넘어설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 현재 50만명의 이용자를 확보한 BihuEx 펀드가 동력이 됐다. 

기업규모는 15억달러(미화 기준), 수익은 최대 1865만달러를 상회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금융의 본질은 신용에 기반한 유통에 있다. 분산화와 트레이서빌리티(traceability, 추적가능성), 변조불가성(non-alteration), 개방성 등이 특징인 블록체인 기술은 저비용 신용 메커니즘 구축에 기여를 하고 있다.

마스디지털자산은행은 950만달러의 자금 조성에 나설 계획이다. 기술보안 및 글로벌 홍보, 팀빌딩, 라이선스 신청, 뱅킹 자금회전용 준비금 등에 필요자본량을 충족시키고 성장세에 속도를 내기 위해서다. 이는 제1단계 공모에 발행된 전체 주식의 약 8% 매각을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정보를 원한다면 웹사이트(http://39.106.177.30/ftp_user/banner/1537157801489.pdf)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투자자들은 의사 결정에 앞서 관련 투자설명서를 면밀히 살펴보기를 권장한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