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김종남 기자] 청와대는 청와대 업무추진비가 부적절하게 쓰였다며 자유한국당 심재철 의원이 거론한 '미용 업종' 3건의 결제 내역과 관련해 상세한 용처를 밝히며 반박했다. 자유한국당 심재철 의원의 기자회견에 대한 반박의 글인데요 28일 청와대는 보도자료를 통해 지난해 5월부터 지난 달까지 쓰인 업무추진비 가운데, '기타 미용 관련 서비스업'으로 분류된 18만7천 원의 용처를 밝혔다고 한다.

먼저 평창 동계올림픽 기간이던 지난 2월 평창의 한 리조트에서 쓰인 6만6천 원은, 모나코 국왕 전담 경호원 두 명이 혹한기 경호 작전을 수행 중인 군·경 10명을 위로하려 목욕시설을 이용한 거라고 설명했다.

같은 날, 음식 배달 접수를 대행하는 IT 기업 이름으로 결제된 6만천8백 원은, 혹한기 경계근무를 지원한 서울경찰청 소속 의무경찰 등을 격려하는 치킨·피자를 보내는 데 쓰인 것이라고 밝혔고.

또 지난 4월 26일 인터넷 결제 대행업체에서 결제된 6만 원은, 경기도 고양의 한 식당에서 그 다음 날 판문점 남북정상회담 때 경호 사항을 점검하는 간담회를 열며 치른 비용이라고 밝혔다. 이 과정에서 결제를 대행한 기업들이 '기타 미용 서비스업'으로 분류된 건 카드사 오류로 보인다고 청와대는 덧붙였다.  

이러한 사항이 민감하긴 하지만 그렇다고 자유한국당 심재철 의원의 국회 사무실을 압수수색 하는 것은 현 정부의 정치탄압이라고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한 목소리를 내고 있다. 

모든 공공기관은 업무추진비에 따른 정보공개를 국민들에게 하여야 함이 원칙이고 청와대는 한점의 불씨 없이 국민들에게 이번 업무추진비에 대한 모든 사항을 밝혀야 한다고 필자는 생각한다.

청와대 뿐만이 아니라 모든 국가 정부기관도 업무추진비에 대해 투명하게 공개애야 하고 이번 자유한국당 심재철의원이 제기한 "미용업종 3종건"에 대하여 국민들이 공감할수 있도록 해명을 해야 할것으로 보인다. 얼마잔 전 강원랜드 사장 함승희씨의 법인카드 무분별한 사항에 대하여 언론에 보도 됐지만 이러한 부분들도 국민들이 공감하기에는 턱없이 부족하다고 생각된다.

자유한국당 심재철의원이의국민들을 위한 헌신적인 폭로에 대하여 이번 청와대는 어떠한 해명을 내고 앞으로 이 부분을 어떻게 마무리 할지 모른 상황입니다.
자 ! 국민들은 원합니다. 국민들을 위한 업무추진비 공개, 국민들이 헌번에 보장된 알권리에 대하여 모든 국가기관은 세밀하게 밝혀 주시길 바란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