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 전경
안산대학교 전경

안산대학교(총장 김주성) 평생교육원 내에 발달장애인을 위한 안산에이블대학(학장 박상주)이 2019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안산에이블대학은 중등교육 이후 고등교육에 준하는 체계적이고 계속적인 교육 기회를 받지 못하는 현실이다며 이에 안산대학교에서 안산에이블대학을 개교하여 신입생을 모집한다는 것은 발달장애 학생뿐만 아니라 사회적으로도 청신호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안산에이블대학은 포용적 교육(Inclusive Education)인 평생교육법에서 정한 과정에 준하고 있다. 이는 직업적 소양 교육과 기업 인턴 과정을 통해 발달장애인의 특성에 맞춘 것으로서 비(非) 학위대학 과정으로 현장실무경험을 습득할 수 있도록 장애인을 위한 사회적 시스템을 구축한 것이다. 

구체적으로 일상생활 훈련, 문제 해결 능력, 진로교육, 사회성훈련, 독립생활 훈련 등을 통해 독립적인 사회생활에 필요한 프로그램을 시행한다. 특히 안산에이블대학에 입학하는 발달장애 학생들은 안산대학교의 넓은 캠퍼스에서 대학생들과 함께 생활하면서 사회성도 키우고 나아가 지역사회 통합 체험을 함께 경험할 것이다. 

박상주 학장은 “지금까지 발달 장애인들에게 제한된 교육과 재활의 기회를 안산에이블대학에서 차별화된 교육을 통해 기회를 제공해 재활의 새로운 전기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안산에이블대학 신입생 선발은 9월 10일(월)부터 10월 5일(금)까지 원서접수가 진행된다. 서류전형을 거쳐 입학 사정위원회의 사정 및 평가, 면접 전형을 거쳐 신입생을 선발한다. 

관련 자세한 사항은 안산에이블대학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 가능하다. 

◇전형 일정 및 방법 

-모집과정 : 자립 과정, 평생학습과정 
-원서접수 : 9월 10일(월)~10월 5일(금) 
-전형일 : 10월 13일(토) 
-전형방법 : 자립 과정(수리 및 어문시험, 면접), 평생학습과정(면접)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