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온라인뉴스팀]   경기도인재개발원 유정인 원장은 과거 직무중심의 주입식·강의식 공무원교육을 공직의 가치를 찾고 공무원의 가치를 높이는 ‘참여형’ 역량중심 교육으로 전면 개편하는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수한 공적을 인정받아 우수공무원으로 선발되어 지난해 연말 홍조근정 훈장을 수상했다.

주요 공적내용은 자치단체 최초의 핵심가치 교육인 ‘G-Value과정’, 공직자의 올바른 도정 인식을 위한 ‘경기도 바로알기 교육’, 전국 공공교육기관 최초로 액션러닝 기법을 활용한 ‘리더십 역량 교육’을 운영하였고, ‘신규자공직자과정’과 6급 공무원 대상의 장기교육인 ‘핵심리더과정’은 공직관 확립과 현답학습, 액션러닝 교육 등 참여형 교육을 강화하여 운영했다.

한편, 전국 최초로 도-시군-도민 통합하여 사이버 과정을 운영하여 40여억원의 예산을 절감하였으며, 365일 전과목 상시신청-상시학습 운영체제 변경으로 수요자 중심의 교육을 운영하였고 공공기관 중 최대 규모의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하여 공직사회 상시학습문화를 조성함으로써 경기사이버 아카데미 구현했다.

또한, ’08년 11월부터 공공기관 최초로 시·군과 공공기관을 고객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교육컨설팅사업을 연천군 등 총 8개 기관을 대상으로 추진하여 조직의 비전달성을 위한 핵심가치 및 인재상을 도출하고 역량모델링을 바탕으로 기관별 교육체계 수립을 지원하여 체계적인 인재육성이 가능토록 했다.

이러한 인재개발원의 변화노력을 인정받아 교육과학기술부와 행정안전부가 공동주관하는 평가에서 ’09. 10월에 공공기관 중 최고점수로 2009년 인재개발 우수기관(Best-HRD) 인증을 획득하는 등 획기적으로 공무원 교육을 변화시켰다.

<경기도인재개발원장 유정인 주요경력>
- 양주시부시장
- 의왕시부시장
- 경기도정책기획관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