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 : 여상규홈페이지
사진출처 : 여상규홈페이지

[조은뉴스=김종남 기자]  국민들의 세금으로 먹고 사는 정치인의 행태가 참으로 개탄스럽다. 국회 법제사법위원회가 지난 11일 이은애 헌법재판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연 가운데, 회의 진행을 놓고 박지원 의원과 여상규 의원의 고성이 오가는 내용은 시정잡배들의 말싸움같기도 한다.  

한국당 소속의 여상규 법제사법위원장은 '사법농단 의혹 수사와 관련해 압수수색 영장 기각이 많다'는 민주당 조응천 의원의 질의에 대해 "정치권에서 사법부에 압력을 넣고 관여해서는 안 된다"고 비판했는데.  이에 대해 여당 의원들이 반발하고, 특히 민주평화당 박지원 의원이 "잘못된 것을 지적하는 게 무엇이 문제인가?. 사회만 보면 되지 당신이 판사야"라고 목소리를 높이기도 했는데 이에 여상규 법제사업위원회 위원장은 박지원의원을 향해 어디서 지금 큰소리야 보자보자 하니까? 당신이라니 하며 고성이 오갔다.

이로인해 여위원장은 3분간 정회를 선언하는 소동이 있었는데, 국민들앞에 참 부끄러운 정치인들의 모습이 아닐 수 없다.  

이는 재래시장에서 시정잡배가 채소값을 흥정하다 싸우는 모습보다 더 기이하다. 이런 상황만 보면 정치인들의 도덕성도 심히 의심되고, 앞으로는 국민들의 눈과 귀를 의식해서 바른정치를 기대해 본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