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9일 북경에서 개막하여 10박 11일 일정으로 대련에서 종료

한국팀 입장 - 북경 올림픽 스타디움
한국팀 입장 - 북경 올림픽 스타디움

 

중국 최대 청소년 예술단체인 매력교원에서 개최하는 국제청소년문화교류 행사가 2018년 8월9일 북경에서 개막하여 대련에서 종료하며 10박11일의 일정을 마쳤다.

각기 제7회, 제3회를 맞이하는 “환동북경”,"환동대련" 국제 청소년 문화예술교류축제에는 중국 최대 청소년 단체인 매력교원이 주최하고 중국 문화부, 외교부 및 각 시정부에서 매년 여름철 세계 여러 나라의 청소년들과 중국 전역의 청소년들이 참가하는 중국내 청소년 부문 최대 규모의 행사로서 금년에는 한국, 러시아, 오스트레일리아, 이집트 등 12개국 약 200여명, 중국 약 4,000여명의 청소년들이 참여하였다.

JOY DANCE BEIJING 2018 공식포스터
JOY DANCE BEIJING 2018 공식포스터
JOY DANCE DALIAN 2018 공식포스터
JOY DANCE DALIAN 2018 공식포스터

특히, 한국의 경우, 사드 등의 한미, 한중 등 주변 국가의 정세에 따라 잠정 중단되었던 한중 문화교류 부문을 청소년 문화교류를 시작으로 한중 문화교류의 새로게 출발한다는 점에서 상당한 의미가 있다고 하겠다.

 

금번 JOY DANCING BEIJING 2018(환동 베이징) 국제청소년문화교류 행사의 한국 측 업무를 총괄하여 왔던 사단법인 한국힙합문화협회의 김승기 사무총장은 금번 행사를 기점으로 한중 문화예술부문 교류활동이 공식적으로 풀렸다고 말하고 있다. 사실 금번 행사의 해외부문 청소년들의 중국내 체류, 숙박, 기타 각종 일정들의 제 경비는 중국 외교부 산하 기괸에서 전액 지원된 것으로 인지하고 있으며, 이는 중국 정부가 청소년 부문을 시작으로 한중문화교류의 새로운 시작을 공개적으로 지원한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라고 말하고 있다.

중국 인민대학교 대공연장 공연 한국 1팀(북경팀-김미주, 지은채, 김유은, 이새라)
중국 인민대학교 대공연장 공연 한국 1팀(북경팀-김미주, 지은채, 김유은, 이새라)
중국 대련시 대공연장 공연 한국 2팀(대련팀-최윤재, 오채연, 조예진, 김나민)
중국 대련시 대공연장 공연 한국 2팀(대련팀-최윤재, 오채연, 조예진, 김나민)

첫날 공식 환영식을 시작으로 8월 10일 북경 올림픽 주경기장 참여 서명식 및 친목의 날과 8월 11일 중국 인민대학 대공연장에서 개최된 공식 개막 공연을 시작으로 10박 11일의 일정을 시작하였으며, 세계 각국에서 참여한 200여명의 공연팀과 더불어 중국 전역에서 참여한 공연예술팀이 약 100여팀이 각기 3개월에서 6개월여 충분한 연습으로 갈고 닦은 실력을 발휘하였다.

본 행사에는 매력교원의 총괄회장 곽해하회장을 비롯하여 북경시장, 대련시장, 전국정치협상위원 문화담당 부부장 등의 주요 인사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었다.

한편 사단법인 한국힙합문화협회는 중국 매력교원의 한국측 파트너로서 한중 양국간의 각종 청소년 문화예술 활동과 관련한 창구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금년 11월에 개최되는 한류힙합문화대상 시상에도 중국 전역에서 자체 오디션을 통하여 선발된 3개팀 30여명의 청소년들이 우정의 무대로 한국을 방문, 한류힙합문화대상 시상식에 참여할 예정에 있다.

또한 내년 1-2월 겨울방학 기간 한국 청소년들을 추천 선발하여 2019년 중국에서 개최되는 국제 청소년 문화교류 활동에도 참여할 계획임을 밝히고 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