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중의 원리(Principle of Concentration)>

경영학에서는 무언가 뜻을 이루고 목표에 달성함에 꼭 갖추어야 할 4가지 원리를 일러 준다.

1) 집중의 원리
2) 본질의 원리
3) 현장의 원리
4) 반복의 원리

이들 4가지 원리들에 대하여 한 가지씩 자세히 설명을 붙이고 싶지만 다음으로 미루고 오늘 글에서는 집중의 원리에 대하여만 살펴보기로 하자. 집중의 원리는 설명이 필요 없이 단순 명확하다. 모든 에너지를 집중하라는 원리이다. 자신이 바라는 목표와 이상에 도달하기 위하여 꼭 갖추어야 할 원리가 집중이다. 시간 에너지 자원 체력 모두를 집중하여야 한다.

예수께서 그렇게 하셨다. 자신의 사명과 목표를 성취하시기 위하여는 십자가의 죽음까지 기꺼이 받아들이셨다. 예수 자신이 그러하였을 뿐 아니라 자신을 따르는 제자들에게도 모든 가족 관계까지 포기하고 오로지 자신을 따르는 데에만 집중하라 이르셨다. 앞으로 겪을 숱한 난관을 극복하여 나가려면 개개인이 지닌 모든 에너지를 한 곳에 집중함이 없이는 불가능함을 아셨기 때문이다.

선택과 집중은 개인이나 기업이 나갈 방향과 전략을 정함에 기본이 된다. 개인이나 기업이 목표 달성을 위하여 전략적으로 선택한 방향에 에너지를 집중하여 임계점(Tipping Point)를 넘어서는 것이 중요하다. 예수는 서른 세 해의 길지 않는 삶을 살면서 <하나님 나라 건설>이란 목표를 이루기 위하여 마지막 3년에 자신의 모든 에너지를 집중하였다.

그렇게 함으로 영원한 기업 교회의 기초를 튼튼히 세웠다. 누구나 평생에 집중할 수 있는 기간은 길어야 20년일 것이다. 그 기간 동안 자신의 모든 역량을 집중할 때 그동안에 쌓여온 에너지가 임계점을 지나면서 폭발적으로 성공하게 되고 결국은 성공에 이르게 된다. 우리는 예수의 삶에서 이를 배우고 본받아야 한다.

두레수도원 숲 치유와 말씀 잔치
두레수도원 숲 치유와 말씀 잔치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