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과 집중>

예수께서 실천하신 경영 활동을 살펴보면 전략적 선택과 집중의 중요성을 알게 된다.
세계적인 경영자들과 경영 전략가들은 한결같이 선택과 집중의 중요함을 강조한다. 경영학의 석학인 피터 드러커 역시 선택과 집중이 경영 성공의 요체임을 강조한다. 세계적으로 주목 받고 있는 신상품이나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기업들의 경우를 살펴보면 성공에의 전략이 의외로 단순함을 알게 된다.

예수께서 자신의 목표를 성취하시기 위하여 선택하시고 집중하신 원칙 역시 간단 명확하다.

첫째는 예수는 인간적인 대우를 받지 못하고 살아가는 소외된 백성들을 고객으로 선택하였다.
둘째는 수많은 사람들 중에서 예수님의 패러다임을 확신 있게 받아들이는 12명만을 제자로 세우셨다.
셋째는 이 땅에 오신 하나님으로 오로지 고객 사랑을 최고 가치로 삼아 백성들을 섬겼다.

예수님은 이런 전략적 선택이 성공에 이를 수 있도록 다음의 4가지 원칙에 집중하셨다.

첫째 자신의 모든 에너지를 백성들과 호흡을 같이 하고 백성들을 구원하는 일에 집중하셨다.
둘째 12 제자를 자신의 목표를 수행할 전사들로 기르는 일에 모든 에너지를 집중하였다.
셋째 사랑과 위로 존중에 목말라 있던 서민들에게 섬김의 삶을 실천하였다.
넷째 구원 역사를 이루시기 위하여 십자가에 처형당하시기까지 전심전력을 기울이셨다.

이런 과정을 세밀히 살펴보면 예수님의 현실을 인식하시는 능력과 선택과 집중의 능력이 얼마나 탁월하셨던 지를 익히 판단할 수 있다.

동두천 두레마을 약초밭
동두천 두레마을 약초밭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