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창규 KT 회장이 7일 서울 용산구 동자동 쪽방촌에서 동자희망나눔센터 개소 4주년 기념행사에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박원순 서울시장, 이재훈 온누리복지재단 대표이사 등을 비롯한 주민 100여 명이 함께했다.

주민과의 대화를 통해 주민들의 애로사항을 듣고 동자동 주민의 자활을 돕기 위해 신설한 돌다릿골 빨래터개소식도 가졌다. 폭염에 지친 주민들을 위해 새꿈 어린이 공원에서 살수 체험이벤트를 열고 휴대용 선풍기와 수박화채, 압축 포장된 설렁탕을 제공했다.

동자희망나눔센터는 KT2014년 조성한 ICT 복합문화공간으로 IT 카페, 인터넷TV(IPTV)룸 등 정보통신기술(ICT) 시설과 화장실, 샤워실, 세탁실 등 편의시설을 갖췄으며 KT IT서포터스가 주민을 대상으로 IT·문화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KT와 서울시는 올해부터 새롭게 돌다릿골 빨래터사업을 지원한다. 돌다릿골 빨래터는 각종 의류 세탁과 이불 세탁, 압축까지 할 수 있는 세탁업소다. ‘돌다릿골 빨래터를 위해 KT는 시설 구축비를, 서울시는 운영비를 지원하고 쪽방촌 주민 8명을 고용해 일자리를 창출했다.

황 회장은 동자희망나눔센터가 동자동 주민들에게 세상과 소통하고 희망을 주는 장소로 자리매김하는 것 같아 기쁘다앞으로도 KT는 사회적 취약계층의 자립과 행복을 느낄 수 있는 삶을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