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오재현 기자]  배우 양세종이 한층 성숙해진 남성미로 여심을 또 한번 뒤흔들고 있다.

지난 23일(월), 뜨거운 관심 속에서 첫 방송을 시작한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가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차지하며 승승장구 하고 있는 가운데 양세종이 ‘국민 연하남’이라는 수식어 대신 새로운 로코남신의 탄생을 알리며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해 방영된 ‘사랑의 온도’에서 양세종은 따뜻한 훈남 셰프 온정선으로 분해 자신의 마음에 솔직하고 직진으로 다가가는 사랑꾼의 매력을 선보이며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무엇보다 “피해, 싫으면”이라는 대사와 함께 등장한 저돌적인 키스씬은 대한민국 모든 누나들의 마음에 불을 지르며 단 번에 ‘국민 연하남’ 반열에 올랐다.

그랬던 양세종이 이번 작품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에서는 업그레이드 된 남성미와 깊어진 눈빛으로 더 이상 연하남이 아닌 어른 남자의 매력을 발산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열일곱에 생긴 트라우마로 마음의 성장을 멈춘 채 세상과 단절하고 살아온 서른 살 공우진 역을 맡은 양세종은 ‘차단남’이라는 캐릭터 설정에 맞게 누구에게나 무관심하고 다른 사람의 시선에도 관심 없는 까칠함을 보여준다. 하지만 자신의 반려견 덕구와 조카 찬이(안효섭)에게는 세상 따뜻한 눈빛과 남다른 애정을 드러내며 츤데레 매력을 보이는 동시에 누군가를 챙겨주고 보살펴주는 어른 남자의 듬직함까지 선보여 설렘지수를 높인다.

특히, ‘감성 장인’이라는 수식어가 있을 만큼 눈빛만으로 모든 감정을 섬세하게 표현하는 양세종 특유의 눈빛 연기는 한 층 더 노련해지고 여유로움까지 갖추고 있어 더욱 성숙해진 남성미를 전달한다. 여기에 방송 첫 회에 등장한 바야바 파격 변신은 이제 코믹연기까지 훌륭하게 소화하는 양세종의 성장을 엿볼 수 있어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는 바람직한 그의 연기 변신이 더욱 반갑게 느껴진다.

이처럼 공우진 캐릭터와 완벽한 싱크로율을 자랑하며 더이상 ‘국민 연하남’이 아닌 어른 남자로 다가온 양세종의 다채로운 매력은 새로운 로코장인의 탄생을 알리며 여심을 사로잡고 있다.

한편, SBS 월화드라마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는 열일곱 코마에 빠져 서른이 돼 깨어난 ‘멘탈 피지컬 부조화女’와 세상과 단절하고 살아온 ‘차단男’, 이들이 펼치는 서른이지만 열일곱 같은 애틋하면서도 코믹한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로 매주 월, 화 밤 10시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