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청와대)=신영수 기자]  이명박 대통령은 5일 "취임 첫날과 마찬가지의 각오로 임기 마지막날까지 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열린 국민경제자문회의에서 "집권 3년차면 일할 수 있는 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 레임덕이라고 하는데 나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면서 "일하려고 마음 먹고 왔고 대통령임기 마지막날까지 최선을 다하려고 한다"고 밝혔다고 김은혜 청와대 대변인이 전했다.

이 대통령은 "국가의 기초를 바로 잡고 나가겠다. 대단한 일을 성취하기보다는 사회 각 분야의 기초를 닦아놓고 선진화해놓으면 다음 정권이 와서 일할 때 그래도 조금 일하기 쉽지 않을까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2010년은 대한민국에 중요한 시기"라며 "위기를 다 극복했다고 할 수 없고 지금은 위기를 극복하는 과정에 있다. 정부는 정부대로, 기업은 기업대로, 정치권은 정치권대로 2010년에 더 신중하고 철저하게 위기 극복을 위해 매진해야 할 때"라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또 "눈이 많이 와도 (그 피해 때문에) 경치가 잘 보이지 않는다"며 폭설로 인한 국민 불편에 대해 우려를 표명했다.

이날 국민경제자문회의에는 김기환 부의장, 강은희 ㈜위니텍 대표이사, 김태준 금융연구원장 등 자문위원들과 청와대 참모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