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조수현 기자]   원더걸스가 JWT에서 선정한 ‘2010년에 주목 해야 할 100가지’의 리스트에 들며 내년,미국 시장에서의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JWT는 동부시각으로 지난 12월 26일, CNNmoney, FOX business등 주요 매체들에 기업정보를 제공하는 와이어 서비스 업체 마켓와이어닷컴을 통해 ‘2010년에 주목해야할 100가지’리스트를 발표 했으며, 원더걸스는 여기에 99번째로 소개되었다.

이로써 원더걸스는 미국진출을 발표한지 1년이 채 되지 않아 미국 시장 내 그 가능성을 인정받게 되었으며, 세계 최대이자 가장 잘 알려진 광고홍보 대행사 JWT(월터톰프슨)의 발표이니만큼 미국시장에서도 그 영향력이 대단할 것으로 짐작, 추후 미국 활동에 더욱 가속이 붙을 것으로 보인다.

JWT(월터톰프슨)는 원더걸스를 “아시아에서 명성을 얻은 이 한국 여자그룹이, 예쁜 외모와 중독성 있는 노래로 남은 세계(미국시장)로 시선을 돌렸다. 한국인 최초로 빌보드 Top100의 장벽을 깬 이 소녀들은 2월에 앨범을 발매할 예정이다.”며 원더걸스가 조나스 브라더스 콘서트 오프닝 무대 모습을 함께 소개하기도 했다.

원더걸스는 지난 6월 말 미국 진출을 발표, 세계최고의 아이돌 그룹 조나스 브라더스의 전미투어 오프닝을 장식하며 현지의 많은 관심 속에 데뷔하였으며, 라디오, 콘서트 등 많은 프로모션 활동들과 더불어 FOX사의 Wendy Williams Show(웬디 윌리엄스 쇼), So You Think You Can Dance(유캔댄스)등 공중파 방송에도 꾸준히 출연하며 미국 시장 내 탄탄한 인지도를 쌓아왔다.

JYP엔터테인먼트의 관계자는 “미국 진출을 발표한지 1년이 되지 않은 원더걸스가 세계적인 광고홍보 대행사인 JWT를 통해 미국시장의 주목을 받게 된 것은 놀라운 일이다.”며 “많은 분들의 관심과 사랑에 감사드리며, 2010년에도 더 기쁜 소식을 전할 수 있도록 JYPE와 원더걸스가 최선을 다 하겠다. 지속적인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원더걸스는 미국에 머물며 다가오는 2월 발표 예정인 앨범 녹음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