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조수현 기자]   올 겨울 최고의 화제작 <전우치>가 어제 23(수요일)일 개봉해, 전국 20만 관객을 동원하며 흥행포문을 열었다.

(전국 597개 스크린) 이는, 2009년 개봉한 한국영화 중 최고 오프닝 스코어로, 2009년 관객동원 2위인 <국가대표>(7월29일 개봉, 오프닝 스코어 전국 12만, 최종스코어 전국 850만)의 오프닝 스코어를 훨씬 앞지르고, 2009년 관객동원 1위 <해운대>(7월22일 개봉, 전일 유료시사 포함 오프닝 스코어 전국 19만 4천, 최종스코어 전국 1150만)의 오프닝 스코어와 맞먹는 기록이다.

이들 세 영화 모두 상대적으로 관객수가 적은 수요일 개봉임을 감안하더라도 <전우치>의 스코어가 보여주는 흥행세는 대단하다는 분석이다.

헐리웃 대작들의 침공이 거센 올 겨울 극장가라, <전우치>의 흥행기세는 더욱 주목할만하다.

특히, 전세계적으로 2억 32만 달러의 수익을 올리며 세계 31개국의 박스오피스를 독점하고 있는 초대형 블록버스터 <아바타>와 박빙의 승부를 겨루고 있는 거의 유일한 영화라는 점이 <전우치>의 선전을 더욱 기대하게 한다.

<해운대>의 이렇다 할 개봉경쟁영화가 없었던 여름극장가와 달리, <아바타>라는 초 강력 경쟁작과 승부를 겨루었다는 점에서 <전우치>의 오프닝 스코어는 더욱 의미가 깊다.

<전우치>는 현재 각종 예매사이트에서 <아바타>에 바짝 추격하며 높은 점유율을 기록, <아바타>의 압도적인 독주를 제지하고 따라 붙고 있는 데다, 주말이 다가오면서 예매 점유율이 한층 상승세를 타고 있어 이번 주말 극장가를 선점하며 흥행돌풍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