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조수현 기자]   독특한 소재와 신선한 기획으로 웰메이드 드라마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으나 낮은 시청률로 인해 16부작으로 아쉽게 종영한 드라마 <탐나는도다>가 총 21부작으로 재편집되어 완결판 DVD로 12월 18일 발매되었다.

방영 당시, “17세기 제주 앞바다에 금발의 푸른 눈 사나이가 떨어지다” 라는 독특한 소재로 한국 드라마의 퀄리티를 한층 업그레이드 시켰다는 호평을 받았던 <탐나는도다>는 높은 완성도에도 불구하고 축소 방영 되는 아쉬움을 겪었다.

이에 <탐나는도다>의 시청자들은 온라인에 [탐나는도다DVD추진카페를 개설, 완결판 DVD 제작을 청원하는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움직임으로 <탐나는도다>의 완결판 DVD에 대한 의지를 드러내며, 제작을 이끌어 냈다.

<탐나는도다>의 제작자 그룹에이트 송병준 대표는 “팬들이 적극적인 움직임을 보여준 덕분에 하마터면 공개될 수 없었던 분량이 모두 담긴 완결판 DVD발매가 성사됐다.

이처럼 시청권리를 찾으려는 시청자의 적극적 참여가 한국 드라마 업계에 새로운 사례를 제시했다”며 시청자들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탐나는도다> 완결판 DVD에는 당초 MBC에서 방영되었던 16부의 영상을 처음부터 모두 재편집, 방송분과는 전혀 다른 새로운 21부작의 본편 영상이 담겨 있다.

또한 ‘현장 메이킹’과 ‘NG컷’, ‘CG메이킹’, ‘미공개분 감독-제작자 코멘터리’, ‘주요장면 감독-배우 코멘터리’, ‘스페셜 영상 – 배우, 제작진이 말하는 탐나는도다’ 등 그간 보지 못했던 <탐나는도다>의 모든 것이 담겨 있는 것은 물론 포토북과 엽서, 포스터 등 다양한 부가 콘텐츠가 포함된 최근 보기 드문 DVD 패키지를 갖추고 있다.

DVD 세트를 받아 본 시청자들은 온라인 게시판을 통해 “크리스마스 선물을 받은 것 같다”며 무한애정을 드러냈다.

팬들은 자체적으로 DVD발매 기념 대규모 단체관람을 계획하는 등 드라마 방영이 끝난 지금까지 시청자들의 긍정적 팬덤문화가 여전히 진행 중이다.

지난 18일 발매 된 <탐나는도다> 완결판 DVD는 현재까지 초도 한정판 6000 세트가 완판 된 상태로, 이 수치는 2009년 신드롬을 일으켰던 <꽃보다남자>의 판매수치인 약 4500 세트를 훌쩍 뛰어넘는 경이적인 기록이다.

현재 <탐나는도다> DVD 유통업체인 ㈜이엔이미디어는 DVD 주문 관련 문의가 폭주하고 있으며 추가 제작을 검토 중에 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