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사회공헌팀]   S-OIL은 22일 수도권지역 그룹홈 어린이와 교사 150명을 서울 여의도 63빌딩으로 초청하여 ‘산타의 마법 같은 하루’ 행사를 열었다.

어린이보호재단 ‘Save the Children’(회장 : 김노보)과 함께 마련한 “산타의 마법 같은 하루” 행사에 참가한 어린이들은 S-OIL 임직원들로 구성된 자원봉사자들과 짝을 이루어 케이크 만들기, 수족관 관람, 레크리에이션 같은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즐기며 신나는 하루를 보냈다. 아울러 S-OIL은 전국 20곳의 그룹홈에 온풍기 등 난방용품과 겨울옷도 선물했다.

이날 행사에 자원봉사자로 참여한 회사 관계자는 “이번 봉사활동은 미래를 이끌어갈 어린이들에게 사랑을 전달하고 좀 더 따뜻한 겨울을 만들고자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마련한 자리였다”며, “성탄절을 맞아 조금이라도 의미있는 일을 하고 싶어 참여했는데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모습을 보니 무척 보람있었다”고 밝혔다.

‘그룹홈’이란 가정해체, 방임, 유기 등의 이유로 보호가 필요한 어린이들을 위해 보육교사가 따뜻한 가정과 같은 주거환경에서 보호양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동보호시설. S-OIL은 저소득 결손가정 아동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Save the Children’과 약정을 맺고 2007년부터 겨울철 난방용품 전달 등 그룹홈 운영비를 지원하는 한편 어린이 영어캠프를 비롯한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도 제공해오고 있다.

S-OIL은 이외에도 임직원 사회봉사단들이 참여하여 난치병 어린이를 돕는 “제주 희망나눔 캠프”, 희귀질환 어린이를 돕기 위한 “급여 우수리 기부” 캠페인, 발달장애 청소년 오케스트라 후원 등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