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조대형 기자]   STX엔진, STX엔파코, STX중공업 등 STX그룹 창원지역 3사가 창원대학교에 발전기금 1억 원을 전달했다.

STX는 16일 경남 창원대학교 총장실에서 이인성 STX조선해양 부회장, 정동학 STX엔진 사장, 송우익 STX엔파코 사장, 박성호 창원대 총장 등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발전기금 전달식을 갖고 1억 원의 ‘대학 발전기금’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STX가 전달한 발전기금은 창원대학교의 캠퍼스 환경개선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STX는 지난 2005년 STX중공업이 대학발전 및 전문인력 양성사업 지원금을 전달한 것을 시작으로 총 10억여 원의 발전기금을 창원대학교에 기부한 바 있다.

STX는 주요 사업장이 위치하고 있는 경남 창원 소재의 창원대학교와 산학협력을 통해 다양한 산업분야에서의 연구 성과를 도출해 냈으며, 정기적으로 CEO 강연을 개최하고 학생들의 산업현장 방문을 지원하는 등 지역사회 발전과 학술 진흥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

이날 전달식에 참석한 STX엔진의 정동학 사장은 “평소 CEO 강연 등을 통해 창원대학교 학생들의 학업에 대한 열의를 느낄 수 있었다”며 “지역 명문으로 자리잡고 있는 창원대학교에서 우수한 인재들이 배출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