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1위의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 조니워커가 역대 최대 규모의 글로벌 캠페인 ‘Joy Will Take You Further’ 를 공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전 세계 50개국 이상에서 동시에 진행되며, 공개와 동시에 전 세계적으로 약 2억 7천만 명 이상에게 소개될 예정이다. 새로운 조니워커의 글로벌 캠페인 ‘Joy Will Take You Further’에는 15년 이상 조니워커 브랜드와 함께해 온 ‘Keep Walking’ 정신에서 한 단계 발전된 철학이 반영됐다. ‘Keep Walking’ 정신은 개인의 발전에 대한 조니워커의 브랜드 철학으로서 오늘날 조니워커가 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스카치 위스키이면서 동시에 진보와 혁신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게 만든 브랜드의 핵심 가치이다. 조니워커의 ‘Keep Walking’ 정신에 뿌리를 두고 있는 이 캠페인은 인생의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여정을 기쁘게 즐기는 것이야말로 가장 핵심적인 성공의 발판이 될 수 있음을 제시하고 있다. 성공해야 행복해 진다는 오랜 고정관념을 깨고, 행복해야 성공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던지고 있는 것이다. 지금 현재의 즐거움이 성공에 이르는 핵심임을 강조하며, 궁극적으로 사회 전반에 걸쳐 성공에 관해 보다 긍정적인 문화를 확산시키는 것이 이 캠페인의 목적 중 하나다. 조니워커의 새로운 글로벌 캠페인 ‘Joy Will Take You Further’에는 긍정적인 사고를 바탕으로 자신의 분야에서 꾸준히 성장해 최고의 자리에 오른 포뮬러 원 월드 챔피언 젠슨 버튼, 오스카상에 노미네이트 된 배우 주드 로, 중국 여배우 자오 웨이(조미) 등이 동참해 새로운 조니워커의 철학을 전 세계에 적극 알리는 데 앞장선다. 또한, 인간의 행복을 연구하는 미국의 저명한 심리학자 매트 킬링스워스 박사(Matt Killingsworth)가 조니워커의 새로운 글로벌 캠페인에 함께 참여해 이론적인 배경을 제공했다. 킬링스워스 박사는 “사람들은 행복이 멀리 있다고 생각한다. 수년 간의 고된 노력으로 얻어지는 높은 월급, 더 넓은 평수의 집처럼 소위 전통적인 성공의 징표라 여겨 지는 것들을 성취한 후에나 얻을 수 있는 것으로 생각한다. 그러나 실제로 목표를 이루어 나가는 과정에서 행복을 즐긴다면 이러한 과정이 자연스럽게 성공으로 이끌어 준다는 증거들이 나타나고 있다“며 “이번 조니워커의 글로벌 캠페인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과정을 즐기면서 목표를 성취해 나가는 문화가 확산되고 결과적으로 사회적으로 성공을 바라보는 새로운 관점을 제시해 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조니워커의 가이 에스콤(Guy Escolme) 글로벌 브랜드 디렉터는 캠페인 런칭에 대해 “지난 200여 년 동안 조니워커는 항상 끊임없이 진보해 왔다. 이러한 진보의 정신은 200여 년 전 창립자 존 워커(John Walker)가 회사를 설립한 이래 조니워커 브랜드의 핵심 철학으로 자리매김해 왔다. 우리는 2세기 동안의 경험을 통해, 진보를 위한 길이 끝없는 오르막길을 오르는 험난한 여정이 될 필요가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 우리가 걷는 한 걸음 한 걸음을 즐기면서, 그 과정 자체에서 행복을 느낄수록 목표를 향해 나아가기가 더욱 쉬어진다는 것이다. 이미 입증된 여러 사례를 통해, 이번 브랜드 캠페인의 핵심인 ‘Joy Will Take You Further’ 라는 신념을 확인할 수 있다.”며, “이번 캠페인이 성공에 관한 새로운 관점을 제시 해주는 전 세계적인 문화로 자리매김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조니워커의 긍정적인 정신과 함께 성공을 향해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에서는, 10월 이후부터 한국 소비자들이 다양한 접점을 통해 조니워커 브랜드의 즐겁고 새로운 철학을 이해하고 위스키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로운 행사를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